CB400SF '92 | CB400SF '95'97 | CB400SF Ver.R '95 |
---|---|---|
CB400SF Ver.S '96'98 | CB400SF Hyper V-Tec '99 | CB400SF Hyper V-Tec '00 |
- 보다 샤프하게, 보다 스포티하게 대변신 - 데뷰이래 베스트셀러를 연속하는 CB400SF는, 99년형으로 처음의 풀모델체인치를 실시. 엔진은 내부파츠부터 외관까지 전면적인 쇄신, 하이퍼 VTEC과 배기가스 정화 AI도 장비한 신설계의 수냉4기통. 프레임도 강성 발란스가 재고려되어, 2피스 41Ф포크와 알미늄스윙암, 부등피치스프링의 R쇽크도 모두 신작이다. [모델체인지MEMO] 95년 3월에 서스와 시트의 재설계와 동시에, 고성능판의 버젼R이 추가. 96년3월에는 그 엔진을 표준차에 탑재한 버젼S를 투입한다. 표준차는 96년 2월에 입체 엠블렘을 채용하여, 96년 12월에 엔진과 시트, 브레이크를 변경, 버젼S는 96년12월에 브렘보를 장착하고, 97년 7월에 색변경. |
모델명 | CB400SF '92 | CB400SF '95 ('97) | CB400SF Ver.R | CB400SF Ver.S | CB400SF Hyper V-Tec | |
---|---|---|---|---|---|---|
제조사 | HONDA | HONDA | HONDA | HONDA | HONDA | |
발매개시년 가격 | '92.4'93 589,00엔 (단종) | '95'96('97'98) 589,00엔 (단종) | '95 609,000엔 ('97단종) | '96/'97'98 599,000엔 (단종) | '99/'00 609,000엔 (현행) | |
형식 | NC31 | NC31 | NC31 | NC31 | BC-NC39 | |
전장 (mm) | 2,085 | ← | ← | ← | 2.050 | |
전폭 (mm) | 735 | 735 (740) | 720 | ← | 725 | |
전고 (mm) | 1,080 | ← | 1,125 | 1,080 | 1,070 | |
축거 (mm) | 1,455 | ← | 1,450 | ← | 1,415 | |
최저지상고 (mm) | 125 | ← | 130 | ← | ← | |
시트고 (mm) | 770 | ← | 775 | ← | 760 | |
차량중량 (kg) | 192 | 193 | 195 | 194 | 188 | |
건조중량 (kg) | 172 | 173 | 175 | 174 | 168 | |
승차정원 ( 인 ) | 2 | 2 | 2 | ← | ←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34.7 | ← | 34.4 | ← | 37.0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14.0 | ←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2.6 | ← | ← | ← | ← | |
엔진 형식 | NC23E | ← | ← | ← | ← | |
엔진 종류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 | ← | ← | |
총 배기량 (cm3) | 399 | ← | ← | ← | ← | |
내경×행정 (mm) | 55.0 ×42.0 | ← | ← | ← | ← | |
압축비 | 11.3 | ← | ← | ← | ← | |
압축압력 (kg/cm2) | 13.0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53 / 11,000 | ← | 53 / 12,000 | ← | 53 / 11,000 | |
최대토크 (kg-m/rpm) | 3.7 / 10,000 | ← | ← | ← | 3.9 / 9,500 | |
기화기 형식 | VP22 | ← | VP02 | ← | VP04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PGM-I) | ← | ← | |
윤활 방식 | 압송 병용 윤활식 | ← | ← | ← | ← | |
윤활유 용량 (L) | 3.6 | ← | ← | ← | ← | |
연료탱크 용량 (L) | 18.0 | ← | ← | ← | ←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 ← | |
변속기형식 | 상시치합식 6단계 리턴 | ← | ← | ← | ← | |
변속비 | 1속 | 3.307 | ← | ← | ← | ← |
2속 | 2.294 | ← | ← | ← | ← | |
3속 | 1.750 | ← | ← | ← | ← | |
4속 | 1.428 | 1.421 | ← | ← | ← | |
5속 | 1.240 | ← | ← | ← | ← | |
6속 | 1.130 | ← | ← | ← | ←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2.171 | ← | ← | ← | ← | |
제2감속비 | 2.800 | ← | 3.000 | ← | 2.933 | |
캐스터/트레일 | 27°15"/109 | ← | 26°45"/104 | ← | 25°15"/89 | |
타이어 | 전륜 | 110/70-17 54H | ← | ← | ← | 120/60-ZR17 55W |
후륜 | 140/70-17 66H | ← | ← | ← | 160/60-ZR17 69W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 |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
프레임 형식 | 더블크레이들 | ← | ← | ← | ← |
'네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1000 Rival Spec (0) | 2006.08.18 |
---|---|
CB750 Rival Spec (0) | 2006.08.18 |
CB400SF Rival Spec. (400cc) (0) | 2006.08.18 |
CB400SF Version S (0) | 2006.08.18 |
CB400SF Hyper VTEC''02 (0) | 2006.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