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1000 Rival Spec

네이플 2006. 8. 18. 13:55
HONDA CB1300SF '98HONDA CB1000SF '93'94~'95'96HONDA CB1000SF-T2 94~'95
- 발주변의 그레이드업으로 풋워크강화 -
 글래머러스한 롬에 파워풀한 엔진, 6포트 캘리퍼에 더블 프로링크서스의 충실한 발주변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빅-네이키드. 그 99년 모델은 신형의 PGM-IG를 채용하여, F포크에 프리로드와 신측감쇄력, R서스에 신/압측감쇄력의 조정기구를 추가. 센터 스탠드도 표준장비되었다. 은색 단색의 모델은 점화계의 변경과 사이드 스탠드뿐이다.

[모델체인지MEMO]
 92년12월에 데뷰하여, 리터머신다운위풍당당한 차격으로 인기를 모은 CB1000SF. 그 엔진을 스케일업하고, 마초한 드래거폼으로 만든것이 X4로, CB1300SF는 그 X4의 기본 컴포넌트를 살려 외장을 리메이크하여 98년3월에 데뷰. 현행차가 2대째가된다.
- 발주변의 그레이드업으로 풋워크강화 -
 글래머러스한 롬에 파워풀한 엔진, 6포트 캘리퍼에 더블 프로링크서스의 충실한 발주변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빅-네이키드. 그 99년 모델은 신형의 PGM-IG를 채용하여, F포크에 프리로드와 신측감쇄력, R서스에 신/압측감쇄력의 조정기구를 추가. 센터 스탠드도 표준장비되었다. 은색 단색의 모델은 점화계의 변경과 사이드 스탠드뿐이다.

[모델체인지MEMO]
 92년12월에 데뷰하여, 리터머신다운위풍당당한 차격으로 인기를 모은 CB1000SF. 그 엔진을 스케일업하고, 마초한 드래거폼으로 만든것이 X4로, CB1300SF는 그 X4의 기본 컴포넌트를 살려 외장을 리메이크하여 98년3월에 데뷰. 현행차가 2대째가된다.
- 발주변의 그레이드업으로 풋워크강화 -
 글래머러스한 롬에 파워풀한 엔진, 6포트 캘리퍼에 더블 프로링크서스의 충실한 발주변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빅-네이키드. 그 99년 모델은 신형의 PGM-IG를 채용하여, F포크에 프리로드와 신측감쇄력, R서스에 신/압측감쇄력의 조정기구를 추가. 센터 스탠드도 표준장비되었다. 은색 단색의 모델은 점화계의 변경과 사이드 스탠드뿐이다.
[모델체인지MEMO]
 92년12월에 데뷰하여, 리터머신다운위풍당당한 차격으로 인기를 모은 CB1000SF. 그 엔진을 스케일업하고, 마초한 드래거폼으로 만든것이 X4로, CB1300SF는 그 X4의 기본 컴포넌트를 살려 외장을 리메이크하여 98년3월에 데뷰. 현행차가 2대째가된다.
HONDA X4 LD '00HONDA X11 '00SUZUKI GSX1100S KATANA
- 입체엠블렘이 99년형 모델의 증거 -
 CB1300SF와 기본적으로 공통의 수냉 4기통 엔진을, 마초한 폼으로 만들어낸 스트리트드래거. 리어의 풀디시휠과 솔리드한 디스크이너등. 세부의 사양도 개성적이다. 97말에 등장하여, 99년형부터는 입체엠블렘을 채용. 칼라링도, 브라운이 폐지되어, 퓨어블랙과, 펄플랙으로 변경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VMAX에 하는 스트리트드래거로 97년 3월에 데뷰한 X4. 엔진은 CB1000SF의 보어x스트로크를 확대한 수냉 4기통으로 12.3kg-m라는 클래스 탑의 빅토크를 발생. 시트고를 가능한한 낮게 만든것이 인기의 요인이 되었다. 현행셩은 2대째로, 외장이외의 변경점은 없다.
- 그 명차를 신차로 살수있는 절호의 기회 -
지금에도 퇴색하지않는 디자인을 채용한 80년대의 명차 카타나는, 국내전용의 디튠된것으로, 초기형의 디자인으로 건재하다. 독특한 ANDF를 폐지한 F포크와 리저버탱크부착 R서스, 오일쿨러에 파워어시스트클러치 등 각부가 그레이드 업되었으나, 오리지날의 분위기는 조금도 손상되지않았다.

[모델체인지MEMO]
H-무트의 디자인에 의해 81년에 데뷰하여, 83년에는 휠디자인과 시트재질을 변경하여, 수출사양은 84년형을 최고로 87년까지 생산되었다. 국내에는 90년 스즈키창립 70주년기념모델이 1000대 한정으로 등장. 가격은 현행모델보다 비싼 119만엔으로, 이것은 ANDF의 방비등 외관은 오리지날이다.
SUZUKI Inazuma1200SUZUKI Bandit1200SUZUKI Bandit1200s
취향으로 분리되는 스타일의 GSF에 대항하여, 리어의 2본서스 등 오소독스라게 정리한것이 이나즈마다. 엔진은 GSF를 베이스로 캠과 카뷰레터의 변경에 의해 3PS업의 100PS를 달성. 브렘보캘리퍼에 리저브탱크부착 R서스등 각부의 장비도 충실하여, 이번에 마이너체인지로 차체색 미 엔진프레임, 시트가 변경되었다.
SACS채용의 구 GSXR1100용 유냉엔진을 스케일업하여, 스윙암피벗부를 강화한 와이드루프타입의 강관더블크레이들프레임에 탑재. 동생격이라고 할수 있는 밴디트시리즈로 통하는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리어의 모노서스 및 래디얼타이어 등의 장비에 의해 라이딩을 중시하는 네이키드파에게 호평이다.

[모델체인지MEMO]
GSF의 배리에이션으로서 하프카울과 좌우분리식그랩바를 채용하여, 고속크루징과 탠덤주행에 적성을 높힌 S가 추가되었다. 더우기 S를 베이스로, ABS장비 모델도 추가하여, 용도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물론 ABS모델은 휠베이스와 타이어규격이 다르다.
SACS채용의 구 GSXR1100용 유냉엔진을 스케일업하여, 스윙암피벗부를 강화한 와이드루프타입의 강관더블크레이들프레임에 탑재. 동생격이라고 할수 있는 밴디트시리즈로 통하는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리어의 모노서스 및 래디얼타이어 등의 장비에 의해 라이딩을 중시하는 네이키드파에게 호평이다.

[모델체인지MEMO]
GSF의 배리에이션으로서 하프카울과 좌우분리식그랩바를 채용하여, 고속크루징과 탠덤주행에 적성을 높힌 S가 추가되었다. 더우기 S를 베이스로, ABS장비 모델도 추가하여, 용도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물론 ABS모델은 휠베이스와 타이어규격이 다르다.
YAMAHA XJR1300YAMAHA V-MAX1200KAWASAKI Zephyr1100RS
- 고품위 엔진필과 충실한 발주변 -
멕기실린더와 단조피스톤, 침탄 콘로드 등을 채용한 국산최대의 공냉엔진은, 뼈속까지 회전 필과 리니어한 리스폰스가 미력. 풀어저스터블의 43Ф포크에 오린스제 R쇼크, 브렘보4포트캘리퍼와, 발주변도 일류의 파츠로 고정되어있다. 99년은 칼라변경뿐으로, 미야비마룬과 블루메타가 신색이다.

[모델체인지MEMO]
95년3월에 브렘보4포트캘리퍼를, 96년3월에 오린스제 R쇼크를 채용하여 퀄리티를 높혀, 하프카울장비의 R도 추가한 XJR1200에서, 스케일업된형태로 98년3월에 데뷰한 XJR1300. 동년8월에 화이트를 추가하여, 현행 모델에 이르기까지, 메카니즘적인 변경은 없다.
- 동급 리터스포츠를 따라잡는 맹가속 -
마초한드래커폼에 탑재된수냉70도 V4는, V부스트시스템을 떼어내는등으로 97PS로 파워다운되었지만, 상용역에서는 동급리터스포츠를 재낄정도로 파워풀. 해저드램프와 헬멧홀더는 국내사양전용의 장비다. 현행 모델은, 매트티탄과 카본블랙의 2색을 라인업한다.

[모델체인지MEMO]
박력의 스타일과 당시 양산최고의 145PS의 파워를 이끌고 등장한 V-MAX. 국내 데뷰는 90년2월로, 93년3월에 브레이크를 강화하여 F포크경을 43Ф로 업. 수출사양도 동사양으로 93년모델로 브레이크와 F포크가 그레이드업되어, 96년형에서 파워가 140PS로 감소되었다.
- Z1A타입의 뉴칼라 -
디지탈점화 및 백토크리미터를 장비한 전용설계의 공냉2밸브4기통을 탑재하고, 43Ф포크에 풀어저스터블2분쇼크로 입지를 확립한 제파시리즈의 기함. 99년 모델은 핸들스위치의 표시에 그림문자를 채용하고, 시그널인디케이터의 색을 그린으로 변경. 이른바 Z1A와 같은 그래픽의 신색도 추가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400,750에 이어 제파시리즈의 제 3탄으로서 92년3월에 등장, 93년2월에 칼라링 변경을 시행, 96년2월에 스포크휠과 전용디자인의 프론트브레이크, [Kawasaki]의 탱크엠블렘을 장비한 RS를 추가라인업. 97년2월에는 양차 공히 칼라링 변경이 되었다.
KAWASAKI ZRX1100KAWASAKI ZRX1100-IIKAWASAKI Zephyr1100
- 발군의 풋워크를 자랑하는 현대판 롤렙 -
직선기조의 소체구 롤렙풍 스타일에, ZZR계의 사이드 캠체인 직4를 조합한, 클래스유일의 기동성을 실현한 리터NK. II는 비키니카울을 떼어 원형1헤드라이트 모델로, 메타도 전용의 세퍼레이트형으로 되어있다. 양차 동시에 99년형은 F포크캘리퍼가 블루알루마이트로 만들어지고,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채용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스포츠성을 우선으로한 빅네이키드로서, 96년12월에 비키니카울판과 넌카울판의 2모델을 내세워 등장. 97년 12월에 마이너체인지로, 강도와 내구성이 우수한 골드체인이 표준장비되고, 비키니카울판에는, 그 로손레플리카풍 스타일에 상응하는 라임그린칼라가 등장하였다.
- 발군의 풋워크를 자랑하는 현대판 롤렙 -
직선기조의 소체구 롤렙풍 스타일에, ZZR계의 사이드 캠체인 직4를 조합한, 클래스유일의 기동성을 실현한 리터NK. II는 비키니카울을 떼어 원형1헤드라이트 모델로, 메타도 전용의 세퍼레이트형으로 되어있다. 양차 동시에 99년형은 F포크캘리퍼가 블루알루마이트로 만들어지고,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채용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스포츠성을 우선으로한 빅네이키드로서, 96년12월에 비키니카울판과 넌카울판의 2모델을 내세워 등장. 97년 12월에 마이너체인지로, 강도와 내구성이 우수한 골드체인이 표준장비되고, 비키니카울판에는, 그 로손레플리카풍 스타일에 상응하는 라임그린칼라가 등장하였다.
- Z1A타입의 뉴칼라 -
디지탈점화 및 백토크리미터를 장비한 전용설계의 공냉2밸브4기통을 탑재하고, 43Ф포크에 풀어저스터블2분쇼크로 입지를 확립한 제파시리즈의 기함. 99년 모델은 핸들스위치의 표시에 그림문자를 채용하고, 시그널인디케이터의 색을 그린으로 변경. 이른바 Z1A와 같은 그래픽의 신색도 추가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400,750에 이어 제파시리즈의 제 3탄으로서 92년3월에 등장, 93년2월에 칼라링 변경을 시행, 96년2월에 스포크휠과 전용디자인의 프론트브레이크, [Kawasaki]의 탱크엠블렘을 장비한 RS를 추가라인업. 97년2월에는 양차 공히 칼라링 변경이 되었다.

모델명CB1300SFCB1000SF(T2)X-4 Type LDX-11XJR1300VMAX
제조사HONDAHONDAHONDAHONDAYAMAHAYAMAHA
발매개시년
가격
'98
920,000엔
'93'94'96
920,000엔
(940,000엔)
'00.4
890,000엔
'00.4
920,000엔
'95.3
950,000엔
'96
890,000엔
형식SC40SC30BC-SC38BC-SC42BC-RP03J3UF
전장 (mm)2,2002,2202,3302,1452,1752,300
전폭 (mm)780785745750780785
전고 (mm)1,1651,130(1,205)1,1301,1151,1151,175
축거 (mm)1,5451,5351,6451,5101,5001590
최저지상고 (mm)130140125140120155
시트고 (mm)790800720795775765
차량중량 (kg)273260(262)270253245-
건조중량 (kg)249235(267)249221222264
승차정원 (인)222222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21.621.022.022.026.032.0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최소회전반경 (m)2.82.83.03.22.82.9
엔진 형식SC38ESC30ESC38ESC42EP501E3UF
엔진 종류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
V형4기통
총 배기량 (cm3)1,2849981,2841,1371,2501,197
내경×행정 (mm )78.0 ×67.277.0 ×53.678.0 ×67.279.0 ×58.079.0 ×63.876.0 ×66.0
압축비9.610.09.611.09.710.5
압축압력 (kg/cm2)------
최고출력 (PS/rpm)100 / 7,50093 / 8,500100 / 6,500100 / 8,500100 / 8,00097 / 7,000
최대토크 (kg-m/rpm)12.2 / 5,0008.6 / 6,00012.3 / 5,00010.0 / 6,50010.0 / 6,00011.3 / 6,000
기화기 형식VEPB-VEPC전자연료분사식
(PGM-FI)
BSR37x4BDS35×4
시동 방식셀프식
점화장치 형식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TCITCI
윤활 방식분리 윤활식-압송비산병용압송비산병용강제압송웨트섬프강제압송웨트섬프
윤활유 용량 (L)4.64.6-.--.-4.24.7
연료탱크 용량 (L)21.023.015.022.021.015.0
클러치형식습식다판
코일-스프링
습식다판
다이아프램-스프링
습식다판
변속기형식상시치합식
5단 리턴
변속비1속3.0832.8333.0832.7692.8572.529
2속2.0621.9412.0621.9372.0001.772
3속1.5451.5001.5451.5551.5711.347
4속1.2721.2171.2721.3151.2921.076
5속1.1301.0401.1301.1661.1150.928
6속------
제1감속비1.6521.7851.6521.5711.7501.775
제2감속비2.2772.5292.2772.4702.2352.566
캐스터/트레일27°00"/11327°00"/11131°00"/13525°30"/10225°30"/10029°00"/119
타이어전륜130/70-ZR17 62W120/70-R18 59V120/70-ZR18 59W120/70-ZR17 58W120/70-ZR17 58W10/90-18 61H
후륜190/60-ZR17 78W170/60-R18 73V190/60-ZR17 78W180/55-ZR17 73W180/55-ZR17 58W150/90-15 MC 74H
브레이크 형식전륜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더블디스크
Dual Combined
Brake System
유압식 더블디스크
후륜유압식 디스크유압식 디스크
Dual Combined
Brake System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전륜텔레스코픽식
후륜스윙암식
(더블프로링크)
스윙암식
프레임 형식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다이아몬드백본강관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
비고
모델명ZRX1100/(II)Zephyr 1100/RSInazuma 1200BANDIT 1200/SGSX1100S KATANA
제조사KAWASAKIKAWASAKISUZUKISUZUKISUZUKI
발매개시년
가격
'96.12
940,000엔
(920,000엔)
'97.2
849,000엔
(870,000엔)
'98/'99
798,000엔
'00
819,000엔
(848,000엔)
'83'84'90'94'00
990,000엔
형식ZRT10CZRT10AGV76GV77AGU76A
전장 (mm)2,2102,1652,1402,140(2.070)2,250
전폭 (mm)780780780765740
전고 (mm)1,150 (1,085)1,1151,1001,100(1,220)1,195
축거 (mm)145014951,4651,4301,515
최저지상고 (mm)135135125130165
시트고 (mm)790795780775775
차량중량 (kg)-----
건조중량 (kg)222 (221)243 (249)208214(218)232
승차정원 (인)22222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26.030.028.026.525.1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13.5---
최소회전반경 (m)-(38°)2.7 (38°)-.-2.83.5
엔진 형식ZRT10CEZRT10AEV719V719U713
엔진 종류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공냉 4사이클
DOHC 2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총 배기량 (cm3)1,0521,0621,1561,1561,074
내경×행정 (mm )76.0×58.073.5×62.679.0 ×59.079.0 ×59.072.0 ×66.0
압축비10.19.19.59.59.5
압축압력 (kg/cm2)-----
최고출력 (PS/rpm)100 / 8,50093 / 8,000101 / 8,500101 / 8,50095 / 8,500
최대토크 (kg-m/rpm)9.8 / 6,0009.1 / 7,00010.0 / 4,5009.5 / 6,5008.6 / 4,000
기화기 형식Keihin CVK36Keihin CVK34CVK32BSR36BS34
시동 방식셀프식
점화장치 형식K-TRIC풀트랜지스터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윤활 방식강제압송WET SUMPWET SUMPWET SUMP
윤활유 용량 (L)-5.04.64.64.2
연료탱크 용량 (L)20.019.018.020.019.0
클러치형식습식다판습식다판습식다판
다이아프램-스프링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형식상치5단리턴상치5단리턴상시치합식
5단 리턴
변속비1속2.733(41/15)2.5002.3842.3842.500
2속1.947(37/19)1.6661.6311.6311.777
3속1.478(34/23)1.2911.2501.2001.380
4속1.192(31/26)1.0351.0450.9561.125
5속1.035(29/28)0.0310.9230.8330.961
6속-----
제1감속비1.637(95/58)1.706
(99/58)
1.5651.5651.775
제2감속비2.647(45/17)2.812
(45/16)
2.9333.0002.800
캐스터/트레일25°00"/10427°00"/11025°50"/10225°18"/104.128°10"/118
타이어전륜120/70-ZR17
3.50
120/70-18 59V
18×3.00
120/70-ZR17 58W120/70-ZR17 58W3.50-17 57W
후륜170/60-ZR17
5.00
160/70-17 73V
17×4.50
170/60-ZR17 72W180/55-ZR17 73W4.50-17 67W
브레이크 형식전륜유압식 더블디스크
(외경310mm
TOKICO 6포트)

(외경310mm)
후륜유압식 디스크
(외경250
TOKICO 1포트)

(외경240mm)
현가 방식전륜텔레스코픽식
(내경43mm)

(내경43mm)
후륜스윙암식
프레임 형식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
비고RS모델은
스포크휠에
특수도장
서비스 데이터
XJR1300배터리용량/형식:12v-12Ah(10h)/GT14B-4(MF)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750(98/56)
2차감속기구/감속비: 체인/2.235(38/17)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V-MAX1200배터리용량/형식:12V-16Ah(10h)/YB16AL-A2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775(87/49)
2차감속기구/감속비: 샤프트/2.566(21/27×3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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