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CB1300SF '98 | HONDA CB1000SF '93'94~'95'96 | HONDA CB1000SF-T2 94~'95 | |
---|---|---|---|
HONDA X4 LD '00 | HONDA X11 '00 | SUZUKI GSX1100S KATANA | |
SUZUKI Inazuma1200 | SUZUKI Bandit1200 | SUZUKI Bandit1200s | |
YAMAHA XJR1300 | YAMAHA V-MAX1200 | KAWASAKI Zephyr1100RS | |
KAWASAKI ZRX1100 | KAWASAKI ZRX1100-II | KAWASAKI Zephyr1100 | |
모델명 | CB1300SF | CB1000SF(T2) | X-4 Type LD | X-11 | XJR1300 | VMAX | |
---|---|---|---|---|---|---|---|
제조사 | HONDA | HONDA | HONDA | HONDA | YAMAHA | YAMAHA | |
발매개시년 가격 | '98 920,000엔 | '93'94'96 920,000엔 (940,000엔) | '00.4 890,000엔 | '00.4 920,000엔 | '95.3 950,000엔 | '96 890,000엔 | |
형식 | SC40 | SC30 | BC-SC38 | BC-SC42 | BC-RP03J | 3UF | |
전장 (mm) | 2,200 | 2,220 | 2,330 | 2,145 | 2,175 | 2,300 | |
전폭 (mm) | 780 | 785 | 745 | 750 | 780 | 785 | |
전고 (mm) | 1,165 | 1,130(1,205) | 1,130 | 1,115 | 1,115 | 1,175 | |
축거 (mm) | 1,545 | 1,535 | 1,645 | 1,510 | 1,500 | 1590 | |
최저지상고 (mm) | 130 | 140 | 125 | 140 | 120 | 155 | |
시트고 (mm) | 790 | 800 | 720 | 795 | 775 | 765 | |
차량중량 (kg) | 273 | 260(262) | 270 | 253 | 245 | - | |
건조중량 (kg) | 249 | 235(267) | 249 | 221 | 222 | 264 | |
승차정원 (인) | 2 | 2 | 2 | 2 | 2 | 2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21.6 | 21.0 | 22.0 | 22.0 | 26.0 | 32.0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 | - | -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2.8 | 2.8 | 3.0 | 3.2 | 2.8 | 2.9 | |
엔진 형식 | SC38E | SC30E | SC38E | SC42E | P501E | 3UF | |
엔진 종류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 | ← |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 V형4기통 | |
총 배기량 (cm3) | 1,284 | 998 | 1,284 | 1,137 | 1,250 | 1,197 | |
내경×행정 (mm ) | 78.0 ×67.2 | 77.0 ×53.6 | 78.0 ×67.2 | 79.0 ×58.0 | 79.0 ×63.8 | 76.0 ×66.0 | |
압축비 | 9.6 | 10.0 | 9.6 | 11.0 | 9.7 | 10.5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100 / 7,500 | 93 / 8,500 | 100 / 6,500 | 100 / 8,500 | 100 / 8,000 | 97 / 7,000 | |
최대토크 (kg-m/rpm) | 12.2 / 5,000 | 8.6 / 6,000 | 12.3 / 5,000 | 10.0 / 6,500 | 10.0 / 6,000 | 11.3 / 6,000 | |
기화기 형식 | VEPB | - | VEPC | 전자연료분사식 (PGM-FI) | BSR37x4 | BDS35×4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 | ← | TCI | TCI | |
윤활 방식 | 분리 윤활식 | - | 압송비산병용 | 압송비산병용 | 강제압송웨트섬프 | 강제압송웨트섬프 | |
윤활유 용량 (L) | 4.6 | 4.6 | -.- | -.- | 4.2 | 4.7 | |
연료탱크 용량 (L) | 21.0 | 23.0 | 15.0 | 22.0 | 21.0 | 15.0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 습식다판 다이아프램-스프링 | 습식다판 | |
변속기형식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 | ← | ← | ← | ← | |
변속비 | 1속 | 3.083 | 2.833 | 3.083 | 2.769 | 2.857 | 2.529 |
2속 | 2.062 | 1.941 | 2.062 | 1.937 | 2.000 | 1.772 | |
3속 | 1.545 | 1.500 | 1.545 | 1.555 | 1.571 | 1.347 | |
4속 | 1.272 | 1.217 | 1.272 | 1.315 | 1.292 | 1.076 | |
5속 | 1.130 | 1.040 | 1.130 | 1.166 | 1.115 | 0.928 | |
6속 | - | - | - | - | - | - | |
제1감속비 | 1.652 | 1.785 | 1.652 | 1.571 | 1.750 | 1.775 | |
제2감속비 | 2.277 | 2.529 | 2.277 | 2.470 | 2.235 | 2.566 | |
캐스터/트레일 | 27°00"/113 | 27°00"/111 | 31°00"/135 | 25°30"/102 | 25°30"/100 | 29°00"/119 | |
타이어 | 전륜 | 130/70-ZR17 62W | 120/70-R18 59V | 120/70-ZR18 59W | 120/70-ZR17 58W | 120/70-ZR17 58W | 10/90-18 61H |
후륜 | 190/60-ZR17 78W | 170/60-R18 73V | 190/60-ZR17 78W | 180/55-ZR17 73W | 180/55-ZR17 58W | 150/90-15 MC 74H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유압식 더블디스크 Dual Combined Brake System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유압식 디스크 Dual Combined Brake System | 유압식 디스크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더블프로링크) | 스윙암식 | ← | ← | ← | ← | |
프레임 형식 | 더블크레이들 | 더블크레이들 | ← | 다이아몬드백본 | 강관더블크레이들 | 더블크레이들 | |
비고 | |||||||
모델명 | ZRX1100/(II) | Zephyr 1100/RS | Inazuma 1200 | BANDIT 1200/S | GSX1100S KATANA | ||
제조사 | KAWASAKI | KAWASAKI | SUZUKI | SUZUKI | SUZUKI | ||
발매개시년 가격 | '96.12 940,000엔 (920,000엔) | '97.2 849,000엔 (870,000엔) | '98/'99 798,000엔 | '00 819,000엔 (848,000엔) | '83'84'90'94'00 990,000엔 | ||
형식 | ZRT10C | ZRT10A | GV76 | GV77A | GU76A | ||
전장 (mm) | 2,210 | 2,165 | 2,140 | 2,140(2.070) | 2,250 | ||
전폭 (mm) | 780 | 780 | 780 | 765 | 740 | ||
전고 (mm) | 1,150 (1,085) | 1,115 | 1,100 | 1,100(1,220) | 1,195 | ||
축거 (mm) | 1450 | 1495 | 1,465 | 1,430 | 1,515 | ||
최저지상고 (mm) | 135 | 135 | 125 | 130 | 165 | ||
시트고 (mm) | 790 | 795 | 780 | 775 | 775 | ||
차량중량 (kg) | - | - | - | - | - | ||
건조중량 (kg) | 222 (221) | 243 (249) | 208 | 214(218) | 232 | ||
승차정원 (인) | 2 | 2 | 2 | 2 | 2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26.0 | 30.0 | 28.0 | 26.5 | 25.1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 | 13.5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38°) | 2.7 (38°) | -.- | 2.8 | 3.5 | ||
엔진 형식 | ZRT10CE | ZRT10AE | V719 | V719 | U713 | ||
엔진 종류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공냉 4사이클 DOHC 2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 | ||
총 배기량 (cm3) | 1,052 | 1,062 | 1,156 | 1,156 | 1,074 | ||
내경×행정 (mm ) | 76.0×58.0 | 73.5×62.6 | 79.0 ×59.0 | 79.0 ×59.0 | 72.0 ×66.0 | ||
압축비 | 10.1 | 9.1 | 9.5 | 9.5 | 9.5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100 / 8,500 | 93 / 8,000 | 101 / 8,500 | 101 / 8,500 | 95 / 8,500 | ||
최대토크 (kg-m/rpm) | 9.8 / 6,000 | 9.1 / 7,000 | 10.0 / 4,500 | 9.5 / 6,500 | 8.6 / 4,000 | ||
기화기 형식 | Keihin CVK36 | Keihin CVK34 | CVK32 | BSR36 | BS34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K-TRIC | 풀트랜지스터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 | ||
윤활 방식 | 강제압송WET SUMP | WET SUMP | WET SUMP | ← | ← | ||
윤활유 용량 (L) | - | 5.0 | 4.6 | 4.6 | 4.2 | ||
연료탱크 용량 (L) | 20.0 | 19.0 | 18.0 | 20.0 | 19.0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 습식다판 | 습식다판 다이아프램-스프링 | ←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형식 | 상치5단리턴 | 상치5단리턴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 | ← | ||
변속비 | 1속 | 2.733(41/15) | 2.500 | 2.384 | 2.384 | 2.500 | |
2속 | 1.947(37/19) | 1.666 | 1.631 | 1.631 | 1.777 | ||
3속 | 1.478(34/23) | 1.291 | 1.250 | 1.200 | 1.380 | ||
4속 | 1.192(31/26) | 1.035 | 1.045 | 0.956 | 1.125 | ||
5속 | 1.035(29/28) | 0.031 | 0.923 | 0.833 | 0.961 | ||
6속 | - | - | - | - | - | ||
제1감속비 | 1.637(95/58) | 1.706 (99/58) | 1.565 | 1.565 | 1.775 | ||
제2감속비 | 2.647(45/17) | 2.812 (45/16) | 2.933 | 3.000 | 2.800 | ||
캐스터/트레일 | 25°00"/104 | 27°00"/110 | 25°50"/102 | 25°18"/104.1 | 28°10"/118 | ||
타이어 | 전륜 | 120/70-ZR17 3.50 | 120/70-18 59V 18×3.00 | 120/70-ZR17 58W | 120/70-ZR17 58W | 3.50-17 57W | |
후륜 | 170/60-ZR17 5.00 | 160/70-17 73V 17×4.50 | 170/60-ZR17 72W | 180/55-ZR17 73W | 4.50-17 67W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외경310mm TOKICO 6포트) | ← (외경310mm) | ← | ← | ←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외경250 TOKICO 1포트) | ← (외경240mm)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내경43mm) | ← (내경43mm)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
프레임 형식 | 더블크레이들 | ← | 더블크레이들 | ← | ← | ||
비고 | RS모델은 스포크휠에 특수도장 |
서비스 데이터 | |
---|---|
XJR1300 | 배터리용량/형식:12v-12Ah(10h)/GT14B-4(MF)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750(98/56) 2차감속기구/감속비: 체인/2.235(38/17)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
V-MAX1200 | 배터리용량/형식:12V-16Ah(10h)/YB16AL-A2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775(87/49) 2차감속기구/감속비: 샤프트/2.566(21/27×33/10) |
'네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즈키 밴디트 한정 V (0) | 2006.08.18 |
---|---|
Other Naked Spec (0) | 2006.08.18 |
CB750 Rival Spec (0) | 2006.08.18 |
CB400SF Rival Spec. (400cc) (0) | 2006.08.18 |
CB400SF Version S (0) | 2006.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