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CB400FourHONDA CB-1HONDA CBR400RR
- 400cc로는 생각되지않는 중후한 배기 사운드 -
둥그런 곡선을 띠는 탱크와 사이드커버, 알미늄의 스포크휠, 완전독립식의 4본머플러 등, 직4의 원조 CB750Four를 이미지리더로 꾸며진 빈티지네이키드. 엔진은 선대의 CB400SF를 베이스로 중저속 지향의 수정을 가한 것으로, 와이드토크화에 의해 미션도 6단에서 5단으로 변경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CB400Four의 데뷰는 97년4월. 98년형에서는 칼라링이 변경된것뿐으로, 종래의 퓨어블랙과 캔디오션그린의 대신, 티타늄메탈릭과 캔디피븍스블루를 라인업. 엔진과 프레임, 외장등의 기본적인 ㅜ성은 변경되지않았다.
극태강관제 다이아몬드프레임에, 88년형초대의 CBR400RR의 엔진을 중저속지향으로 셋팅하여 탑재. 89년3월에 CB-1으로 데뷰하여, 90년3월에 카드릿지포크와 리저브탱크부착R쇼크를 장배ㅣ. 이모델을 베이스로 출력을 다시 삭감하고, 대형탱크와 업핸들을 장비하여 91년4월에 등장한 것이 TYPE-2다.
YAMAHA XJR400RKAWASAKI ZRX/IIKAWASAKI Zephyr χ
- '99모델은 올 블랙 -
공냉이나고는 흉내낼수 없는 메카니걸감과 솔리드한 엔진필, 야마하류의 콘트롤러블한 스포티한 핸들링으로, 폭넓은 유저층으로부터 기대를 모으고있는 미들네이키드. 99년모델은 칼라체인지뿐으로, 종래의 레드를 폐지되어, 엔진, 머플러, F포크보틈케이스. 메타케이스까지 흑색으로 처리한 블랙2가 추가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타도 제파를 목표로 93년3월에 등장. 95년2월에는 피스톤형상과 점화특성을 재설계해서, 브렘보와 올린스를 장비한 상급판의R을 추가. 이듬해3월에는, 표준차에도 이 엔진이 탑재되었다. 96년3월에는 표준차, R과함께 와이랙스시트를 채용. 98년6월에 현행형에 체인지되어, R에 일원화되었다.
- 카와사키다운 대배기량차적인 라이딩재미가 미력 -
명차 Z1000R을 생각나게하는 스타일로 인기의 고성능NK, 엔진은 ZZ-R이 베이스로, K-TRIC부착 카뷰레터와 집합 머플러를 장비하고, 클래스탑레벨의 동력성능을 실현하였다. 5포트캘리퍼도 클래스 유일의 장비다. II는 그 넌카울판으로, 동시에 99년형은 그린의 윙카인디케이터와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장비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비키니카울 및 스태빌라이저 부착 스윙암을 장비하고, 로손레플리카이미지로 94년2월에 등장. 95년1월에는 원형1헤드라이트의 II를 추가하여, 96년2월부터 II의 머플러가 멕기로 되었다. 98년2월의 마이너체인지로 양차 동일 사이렌서 별체 머플러와 6포트캘리퍼, K-TRIC부착 카뷰레터를 장비하였다.
- 400에도 '불꽃칼라'가 라인업 -
97년마이너체인지로 쇄신된 차체와 발주번이 살아나는 듯한 깔끔하고 좋은 핸들링과, 중저속역의 토크필과 드로틀리스폰스에 우선하는 엔진이 미력의 제파-Х다. 99년2월에 브라운+오엔지의 불꽃칼라를 추가라인업시켜, 7월말경에는 멕기F펜더와 Z2미러,구형의 대문자의 엠블렘이 프레젠트된다.

[모델체인지MEMO]
제파의 등장은 89년4월. 레프리카주류의 중에서 대히트를 하여, 3번의 개량을 거쳐 93년4월의 C5형에서 최후로 큰 마이너체인지를 받았다. 96년3월에 4밸브의 제파-Х로 풀체인지. 97년4월에 래디얼타이어를 시작으로 차체와 발주변에 대 개량을 붇아, 98년 7월에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장비되었다.
SUZUKI Bandit V/VZSUZUKI InazumaSUZUKI GSX400 Impulse
- 쾌감2배의 VC엔진 탑재 -
3기종이었던 스즈키400네이키드 중에 최대의 스포티한 위치에 있는 것이 밴디트다. 독특한 트러스트쿠조 프레임에 탑재된 엔진은, 가변밸브타이밍&리프트기구탑재의 VC엔진으로, 약 8000rpm에서 절환된다. 2피스의 비키니카울전용시트, 골드체인 등 각부를 그레이드업 한 것이 VZ다.

[모델체인지MEMO].
89년 데뷰초기모델은 하프카울사양의 리미티드와 콘티넨탈핸들사양등 붕부한 배리에이션을 전개. VC엔진탑재모델은 91년에 추가되어 동년에 리미티드V도 추가. 풀체인지가 시행된 95년당시는 스탠다드엔진사양도 라인업되었다.
- 대형차의 기분이 느껴지는 대형차격
기본구성은 이나즈마 1200과 공통의 프레임에, 스케일다운된 GSF750용 유냉엔진을 탑재한, 나나한클래스의 볼륨의 차격이 이나즈마가 가진 특징이다. 심플한 스타일이면서, 브렘보 4포트캘리퍼와 와이드한 전후타이어, 41Ф포크와 충실한 발주변으로, 큰체격의 차체를 휘두르며 달리는것도 가능하게한다. 99년3월 칼라링변경이 있었다.

[모델체인지MEMO].
97년3월데뷰이래 처음으로 마이너체인지가 시행된 99년3월. 사양의 변경없이 칼라링의 변경만에 그쳤다. 초기형에 4색이 있었던 칼라 중, 마룬과 엘크실버는 폐지되어, 대신 다크블루가 등장, 계속 칼라의 챠콜그레이, 프레시실버에 맞춰 3색이되었다.
- 브레이크 강화로 라이벌을 맹추
스즈키의 정통파네이키드, 임펄스가 약 3년만에 모델체인지 되었다. 브렘보제4포트 캘리퍼와 290Ф플로우팅디스크를 패용하여, 이것으로 라이벌과 동등한 제동력을 손에넣게 된것이다. 또 시동시 라이트오프가 되어 배터리소모방지 기능과 멀티리플렉터헤드라이트등, 제장비에 충실하게 만들어졌다.

[모델체인지MEMO].
94년 2월에 카타나를 베이스로서 엔진과 부드러운 발주변으로 데뷰한 3대째의 임펄스. 불평이었던 발 착지성을 개량하기위하 하이드커버와 시트의 형상을 변경한 모델을 96년2월에 발표. 동시에 70년대의 AMA수퍼바이크로 활약한 GS1000S레플리카판, 비키니카울과 블랙머플러의 타입S를 추가.
SUZUKI SV400/SSUZUKI Goose
하프카울과 낮은 세퍼레이트핸들, 백스텝을 채용한 스포츠타입이 S로, 수출용으로서 선행발매된 SV650S의 스케일 다운모델이지만, 보어-스트로크비의 최적화에 의해, 4스트록400으로서의 역대최강의 토크를 발생. 그 라이딩을 겨룰수있는 원메이크레이스도 개최되고있다. 기본성능은 SV400과 차이가 없다.
엔듀로머신DR350의 유냉엔진을 모디파이하여, 경량의 트러스트프레임에 탑재한 국내에서는 희소한싱글스포츠. 고강성39Ф도립포크와 치솟은 알미늄사일렌서, 드라이섬프 오일탠크는 저중심화를 위해 엔진하부에 배치되어있는등, 스포츠주행을 의식하여 만들 곳이 눈에 뜨인다. 초기형과 기본성능은 변하지않았다.

모델명XJR400RZRX/(II)Zephyr-χCB400 FourCB-1 (TYPE-2)CBR400RR
제조사YAMAHAKAWASAKIKAWASAKIHONDAHONDAHONDA
발매개시년
가격
'96.3
599,000엔
'94.2
609,000엔
(599,000엔)
'98.7
580,000엔
'97
579,000엔
'89('91)
599,000엔
(단종)
'90
739,000엔
(단종)
형식4HMZR400EZR400CNC36NC27NC29
전장 (mm)2,0852,0752,0852,1302,0351,995
전폭 (mm)735745745780705670
전고 (mm)1,0901,115 (1,065)1,1001,0901,025(1,055)1,080
축거 (mm)1,4351,4501,4401,4601,3751,365
최저지상고 (mm)115105120135130125
시트고 (mm)760780775790775750
차량중량 (kg)201--210183180
건조중량 (kg)179185183192168164
승차정원 (인)22222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41.044.040.534.7 35.032.0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14.0-
최소회전반경 (m)2.6--2.62.83.0
엔진 형식-ZX400KEZR400CENC23E--
엔진 종류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총 배기량 (cm3)399399399399399399
내경×행정 (mm )55.0 ×42.057.5 ×38.555.0 ×42.055.0 ×42.055.0 ×42.055.0 ×42.0
압축비10.711.210.311.311.311.7
압축압력 (kg/cm2)----13.0/400rpm-
최고출력 (PS/rpm)53 / 11,00053 / 11,00053 / 11,00053 / 10,00057/11,500
(53/11,000)
53 / 13,000
최대토크 (kg-m/rpm)3.6 / 9,5003.8 / 9,0003.6 / 9,5004.1 / 7,5004.0/9,500
(3.7/9,500)
3.6 / 10,000
기화기 형식BS30×4--VE55-VP01
시동 방식셀프식
점화장치 형식TCI트랜지스터식트랜지스터식
윤활 방식강제압송WET SUMP--분리 윤활식-압송 윤활식
윤활유 용량 (L)2.8--3.63.53.8
연료탱크 용량 (L)20.016.015.015.011.0(13.0)15.0
클러치형식습식다판 코일-스프링--습식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형식6단계 리턴6단6단상시치합식 5단 리턴상시치합식 6단 리턴
변속비1속2.7333.1662.5713.307-3.307
2속1.9472.1251.7772.055-2.352
3속1.5451.6661.3801.500-1.875
4속1.2401.3801.1251.250-1.578
5속1.0741.2170.9601.130-1.434
6속0.9311.0830.851--1.318
제1감속비2.6062.4413.2772.171-2.600
기관-변속기 감속비3.0002.8002.6252.800-2.117
캐스터/트레일26°00"/9927°00"/10527°00"/10226°00"--°--"24°30"
타이어전륜110/70-17 54H110/70-R17 54H120/70-ZR17110/80-18 58H110/70-17 54H120/60-17 55H
후륜150/70-17 69H150/60-R18 67H150/70-ZR17140/70-17 66H140/70-17 66H150/60-17 66H
브레이크 형식전륜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디스크유압식 더블디스크
후륜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전륜텔레스코픽식
후륜스윙암식스윙암식 (프로링크)
프레임 형식강관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다이아몬드다이아몬드
비고
모델명BANDIT400VInazumaGSX400 ImpulseSV400SGOOSE
제조사SUZUKISUZUKISUZUKISUZUKISUZUKI
발매개시년
가격
'97
639,000엔
'97/'99
599,000엔
'96/'99
599,000엔
'98
656,000엔
'91/'99
569,000엔
형식GK75AGK7BAGK79AVK53ANK42A
전장 (mm)2,0502,1402,0802,0401,995
전폭 (mm)720745740740710
전고 (mm)1,0551,0901,1101,1301,055
축거 (mm)1,4101,4601,4351,4151,350
최저지상고 (mm)140125120140150
시트고 (mm)745760760785770
차량중량 (kg)--- - -
건조중량 (kg)167185175166145
승차정원 (인)2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36.5 36.5 36.5 37.0 50.0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14.0 -.- -.- -.- -.-
최소회전반경 (m)3.22.72.73.13.0
엔진 형식K707K717K715EK508K406
엔진 종류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유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
90°V형 2기통
유냉 4사이클
SOHC 4밸브,단기통
총 배기량 (cm3)398399399399348
내경×행정 (mm )56.0 ×40.452.0 ×47.052.0 ×47.072.0 ×49.079.0 ×71.2
압축비11.811.211.811.89.5
압축압력 (kg/cm2)-.--.--.--.--.-
최고출력 (PS/rpm)53 / 11,00053 / 11,00053 / 11,00053 / 10,50033 / 8,000
최대토크 (kg-m/rpm)3.8 / 9,5003.7 / 9,5003.8 / 9,5004.2 / 8,0003.3 / 6,500
기화기 형식33D0CVK30BST29BDSR36BST40
시동 방식셀프식
점화장치 형식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윤활 방식WET SUMPDRY SUMP
윤활유 용량 (L)3.24.73.22.72.2
연료탱크 용량 (L)15.018.016.016.015.0
클러치형식습식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형식상시치합식 6단 리턴
변속비1속3.3633.2503.3632.4612.500
2속2.3072.2662.3071.7771.733
3속1.7501.7051.7501.3801.333
4속1.4371.4001.4371.1251.111
5속1.2501.2271.2500.9610.952
6속1.1361.1361.1360.8510.826
제1감속비1.9543.5003.4283.0002.571
기관-변속기 감속비3.1421.7851.7502.6202.818
캐스터/트레일25°30"/10025°50"/10225°40"/9825°00"/10025°00"/104
타이어전륜110/70-R17 58H120/70-ZR17 58H110/70-17 54H120/60-17 55H110/70-17 54H
후륜150/70-R17 66H170/70-ZR17 72H140/70-17 66H160/60-17 69H140/70-17 66H
브레이크 형식전륜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디스크
후륜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전륜텔레스코픽식
후륜스윙암식
프레임 형식다이아몬드더블크레이들다이아몬드
비고

서비스 데이터
XJR400R배터리형식/용량:12V-8AH(10h)/GTX9-BS,YTX9-BS(MF)
1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기어/2.606(23/24×68/25)
2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3.000(45/15)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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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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