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NDA CB400Four | HONDA CB-1 | HONDA CBR400RR |
|---|---|---|
![]() | ![]() | ![]() |
| YAMAHA XJR400R | KAWASAKI ZRX/II | KAWASAKI Zephyr χ |
![]() | ![]() | ![]() |
| SUZUKI Bandit V/VZ | SUZUKI Inazuma | SUZUKI GSX400 Impulse |
![]() | ![]() | ![]() |
| SUZUKI SV400/S | SUZUKI Goose | |
![]() | ![]() |
| 모델명 | XJR400R | ZRX/(II) | Zephyr-χ | CB400 Four | CB-1 (TYPE-2) | CBR400RR | |
|---|---|---|---|---|---|---|---|
| 제조사 | YAMAHA | KAWASAKI | KAWASAKI | HONDA | HONDA | HONDA | |
| 발매개시년 가격 | '96.3 599,000엔 | '94.2 609,000엔 (599,000엔) | '98.7 580,000엔 | '97 579,000엔 | '89('91) 599,000엔 (단종) | '90 739,000엔 (단종) | |
| 형식 | 4HM | ZR400E | ZR400C | NC36 | NC27 | NC29 | |
| 전장 (mm) | 2,085 | 2,075 | 2,085 | 2,130 | 2,035 | 1,995 | |
| 전폭 (mm) | 735 | 745 | 745 | 780 | 705 | 670 | |
| 전고 (mm) | 1,090 | 1,115 (1,065) | 1,100 | 1,090 | 1,025(1,055) | 1,080 | |
| 축거 (mm) | 1,435 | 1,450 | 1,440 | 1,460 | 1,375 | 1,365 | |
| 최저지상고 (mm) | 115 | 105 | 120 | 135 | 130 | 125 | |
| 시트고 (mm) | 760 | 780 | 775 | 790 | 775 | 750 | |
| 차량중량 (kg) | 201 | - | - | 210 | 183 | 180 | |
| 건조중량 (kg) | 179 | 185 | 183 | 192 | 168 | 164 | |
| 승차정원 (인) | 2 | 2 | ← | 2 | 2 | 2 |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41.0 | 44.0 | 40.5 | 34.7 | 35.0 | 32.0 |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 | - | - | - | 14.0 | - | |
| 최소회전반경 (m) | 2.6 | - | - | 2.6 | 2.8 | 3.0 | |
| 엔진 형식 | - | ZX400KE | ZR400CE | NC23E | - | - | |
| 엔진 종류 |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 | |
| 총 배기량 (cm3) | 399 | 399 | 399 | 399 | 399 | 399 | |
| 내경×행정 (mm ) | 55.0 ×42.0 | 57.5 ×38.5 | 55.0 ×42.0 | 55.0 ×42.0 | 55.0 ×42.0 | 55.0 ×42.0 | |
| 압축비 | 10.7 | 11.2 | 10.3 | 11.3 | 11.3 | 11.7 |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13.0/400rpm | - | |
| 최고출력 (PS/rpm) | 53 / 11,000 | 53 / 11,000 | 53 / 11,000 | 53 / 10,000 | 57/11,500 (53/11,000) | 53 / 13,000 | |
| 최대토크 (kg-m/rpm) | 3.6 / 9,500 | 3.8 / 9,000 | 3.6 / 9,500 | 4.1 / 7,500 | 4.0/9,500 (3.7/9,500) | 3.6 / 10,000 | |
| 기화기 형식 | BS30×4 | - | - | VE55 | - | VP01 |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TCI | 트랜지스터식 | 트랜지스터식 | ← | ← | ← | |
| 윤활 방식 | 강제압송WET SUMP | - | - | 분리 윤활식 | - | 압송 윤활식 | |
| 윤활유 용량 (L) | 2.8 | - | - | 3.6 | 3.5 | 3.8 | |
| 연료탱크 용량 (L) | 20.0 | 16.0 | 15.0 | 15.0 | 11.0(13.0) | 15.0 |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 변속기형식 | 6단계 리턴 | 6단 | 6단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상시치합식 6단 리턴 | ← | |
| 변속비 | 1속 | 2.733 | 3.166 | 2.571 | 3.307 | - | 3.307 |
| 2속 | 1.947 | 2.125 | 1.777 | 2.055 | - | 2.352 | |
| 3속 | 1.545 | 1.666 | 1.380 | 1.500 | - | 1.875 | |
| 4속 | 1.240 | 1.380 | 1.125 | 1.250 | - | 1.578 | |
| 5속 | 1.074 | 1.217 | 0.960 | 1.130 | - | 1.434 | |
| 6속 | 0.931 | 1.083 | 0.851 | - | - | 1.318 | |
| 제1감속비 | 2.606 | 2.441 | 3.277 | 2.171 | - | 2.600 |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3.000 | 2.800 | 2.625 | 2.800 | - | 2.117 | |
| 캐스터/트레일 | 26°00"/99 | 27°00"/105 | 27°00"/102 | 26°00" | --°--" | 24°30" | |
| 타이어 | 전륜 | 110/70-17 54H | 110/70-R17 54H | 120/70-ZR17 | 110/80-18 58H | 110/70-17 54H | 120/60-17 55H |
| 후륜 | 150/70-17 69H | 150/60-R18 67H | 150/70-ZR17 | 140/70-17 66H | 140/70-17 66H | 150/60-17 66H |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 | 유압식 디스크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스윙암식 (프로링크) | |
| 프레임 형식 | 강관더블크레이들 | - | - | 더블크레이들 |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 |
| 비고 | |||||||
| 모델명 | BANDIT400V | Inazuma | GSX400 Impulse | SV400S | GOOSE | ||
| 제조사 | SUZUKI | SUZUKI | SUZUKI | SUZUKI | SUZUKI | ||
| 발매개시년 가격 | '97 639,000엔 | '97/'99 599,000엔 | '96/'99 599,000엔 | '98 656,000엔 | '91/'99 569,000엔 | ||
| 형식 | GK75A | GK7BA | GK79A | VK53A | NK42A | ||
| 전장 (mm) | 2,050 | 2,140 | 2,080 | 2,040 | 1,995 | ||
| 전폭 (mm) | 720 | 745 | 740 | 740 | 710 | ||
| 전고 (mm) | 1,055 | 1,090 | 1,110 | 1,130 | 1,055 | ||
| 축거 (mm) | 1,410 | 1,460 | 1,435 | 1,415 | 1,350 | ||
| 최저지상고 (mm) | 140 | 125 | 120 | 140 | 150 | ||
| 시트고 (mm) | 745 | 760 | 760 | 785 | 770 | ||
| 차량중량 (kg) | - | - | - | - | - | ||
| 건조중량 (kg) | 167 | 185 | 175 | 166 | 145 | ||
| 승차정원 (인) | 2 | ← | ← | ← | ← |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36.5 | 36.5 | 36.5 | 37.0 | 50.0 |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14.0 | -.- |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3.2 | 2.7 | 2.7 | 3.1 | 3.0 | ||
| 엔진 형식 | K707 | K717 | K715E | K508 | K406 | ||
| 엔진 종류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유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 90°V형 2기통 | 유냉 4사이클 SOHC 4밸브,단기통 | ||
| 총 배기량 (cm3) | 398 | 399 | 399 | 399 | 348 | ||
| 내경×행정 (mm ) | 56.0 ×40.4 | 52.0 ×47.0 | 52.0 ×47.0 | 72.0 ×49.0 | 79.0 ×71.2 | ||
| 압축비 | 11.8 | 11.2 | 11.8 | 11.8 | 9.5 |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53 / 11,000 | 53 / 11,000 | 53 / 11,000 | 53 / 10,500 | 33 / 8,000 | ||
| 최대토크 (kg-m/rpm) | 3.8 / 9,500 | 3.7 / 9,500 | 3.8 / 9,500 | 4.2 / 8,000 | 3.3 / 6,500 | ||
| 기화기 형식 | 33D0 | CVK30 | BST29 | BDSR36 | BST40 |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 | ← | ← | ||
| 윤활 방식 | WET SUMP | ← | ← | ← | DRY SUMP | ||
| 윤활유 용량 (L) | 3.2 | 4.7 | 3.2 | 2.7 | 2.2 | ||
| 연료탱크 용량 (L) | 15.0 | 18.0 | 16.0 | 16.0 | 15.0 |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 ← | ||
| 변속기형식 | 상시치합식 6단 리턴 | ← | ← | ← | ← | ||
| 변속비 | 1속 | 3.363 | 3.250 | 3.363 | 2.461 | 2.500 | |
| 2속 | 2.307 | 2.266 | 2.307 | 1.777 | 1.733 | ||
| 3속 | 1.750 | 1.705 | 1.750 | 1.380 | 1.333 | ||
| 4속 | 1.437 | 1.400 | 1.437 | 1.125 | 1.111 | ||
| 5속 | 1.250 | 1.227 | 1.250 | 0.961 | 0.952 | ||
| 6속 | 1.136 | 1.136 | 1.136 | 0.851 | 0.826 | ||
| 제1감속비 | 1.954 | 3.500 | 3.428 | 3.000 | 2.571 |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3.142 | 1.785 | 1.750 | 2.620 | 2.818 | ||
| 캐스터/트레일 | 25°30"/100 | 25°50"/102 | 25°40"/98 | 25°00"/100 | 25°00"/104 | ||
| 타이어 | 전륜 | 110/70-R17 58H | 120/70-ZR17 58H | 110/70-17 54H | 120/60-17 55H | 110/70-17 54H | |
| 후륜 | 150/70-R17 66H | 170/70-ZR17 72H | 140/70-17 66H | 160/60-17 69H | 140/70-17 66H |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 | 유압식 디스크 |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
| 프레임 형식 | 다이아몬드 | 더블크레이들 | ← | 다이아몬드 | ← | ||
| 비고 | |||||||
| 서비스 데이터 | |
|---|---|
| XJR400R | 배터리형식/용량:12V-8AH(10h)/GTX9-BS,YTX9-BS(MF) 1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기어/2.606(23/24×68/25) 2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3.000(45/15)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
'네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B1000 Rival Spec (0) | 2006.08.18 |
|---|---|
| CB750 Rival Spec (0) | 2006.08.18 |
| CB400SF Version S (0) | 2006.08.18 |
| CB400SF Hyper VTEC''02 (0) | 2006.08.18 |
| CB400 Specifications #1 (0) | 2006.08.18 |
![- 400cc로는 생각되지않는 중후한 배기 사운드 -
둥그런 곡선을 띠는 탱크와 사이드커버, 알미늄의 스포크휠, 완전독립식의 4본머플러 등, 직4의 원조 CB750Four를 이미지리더로 꾸며진 빈티지네이키드. 엔진은 선대의 CB400SF를 베이스로 중저속 지향의 수정을 가한 것으로, 와이드토크화에 의해 미션도 6단에서 5단으로 변경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CB400Four의 데뷰는 97년4월. 98년형에서는 칼라링이 변경된것뿐으로, 종래의 퓨어블랙과 캔디오션그린의 대신, 티타늄메탈릭과 캔디피븍스블루를 라인업. 엔진과 프레임, 외장등의 기본적인 ㅜ성은 변경되지않았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cb400f.jpg)


![- '99모델은 올 블랙 -
공냉이나고는 흉내낼수 없는 메카니걸감과 솔리드한 엔진필, 야마하류의 콘트롤러블한 스포티한 핸들링으로, 폭넓은 유저층으로부터 기대를 모으고있는 미들네이키드. 99년모델은 칼라체인지뿐으로, 종래의 레드를 폐지되어, 엔진, 머플러, F포크보틈케이스. 메타케이스까지 흑색으로 처리한 블랙2가 추가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타도 제파를 목표로 93년3월에 등장. 95년2월에는 피스톤형상과 점화특성을 재설계해서, 브렘보와 올린스를 장비한 상급판의R을 추가. 이듬해3월에는, 표준차에도 이 엔진이 탑재되었다. 96년3월에는 표준차, R과함께 와이랙스시트를 채용. 98년6월에 현행형에 체인지되어, R에 일원화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xjr400r.jpg)
![- 카와사키다운 대배기량차적인 라이딩재미가 미력 -
명차 Z1000R을 생각나게하는 스타일로 인기의 고성능NK, 엔진은 ZZ-R이 베이스로, K-TRIC부착 카뷰레터와 집합 머플러를 장비하고, 클래스탑레벨의 동력성능을 실현하였다. 5포트캘리퍼도 클래스 유일의 장비다. II는 그 넌카울판으로, 동시에 99년형은 그린의 윙카인디케이터와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장비되었다.
[모델체인지MEMO]
비키니카울 및 스태빌라이저 부착 스윙암을 장비하고, 로손레플리카이미지로 94년2월에 등장. 95년1월에는 원형1헤드라이트의 II를 추가하여, 96년2월부터 II의 머플러가 멕기로 되었다. 98년2월의 마이너체인지로 양차 동일 사이렌서 별체 머플러와 6포트캘리퍼, K-TRIC부착 카뷰레터를 장비하였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zrx.jpg)
![- 400에도 '불꽃칼라'가 라인업 -
97년마이너체인지로 쇄신된 차체와 발주번이 살아나는 듯한 깔끔하고 좋은 핸들링과, 중저속역의 토크필과 드로틀리스폰스에 우선하는 엔진이 미력의 제파-Х다. 99년2월에 브라운+오엔지의 불꽃칼라를 추가라인업시켜, 7월말경에는 멕기F펜더와 Z2미러,구형의 대문자의 엠블렘이 프레젠트된다.
[모델체인지MEMO]
제파의 등장은 89년4월. 레프리카주류의 중에서 대히트를 하여, 3번의 개량을 거쳐 93년4월의 C5형에서 최후로 큰 마이너체인지를 받았다. 96년3월에 4밸브의 제파-Х로 풀체인지. 97년4월에 래디얼타이어를 시작으로 차체와 발주변에 대 개량을 붇아, 98년 7월에 도난방지형 메인스위치가 장비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zephyrx.jpg)
![- 쾌감2배의 VC엔진 탑재 -
3기종이었던 스즈키400네이키드 중에 최대의 스포티한 위치에 있는 것이 밴디트다. 독특한 트러스트쿠조 프레임에 탑재된 엔진은, 가변밸브타이밍&리프트기구탑재의 VC엔진으로, 약 8000rpm에서 절환된다. 2피스의 비키니카울전용시트, 골드체인 등 각부를 그레이드업 한 것이 VZ다.
[모델체인지MEMO].
89년 데뷰초기모델은 하프카울사양의 리미티드와 콘티넨탈핸들사양등 붕부한 배리에이션을 전개. VC엔진탑재모델은 91년에 추가되어 동년에 리미티드V도 추가. 풀체인지가 시행된 95년당시는 스탠다드엔진사양도 라인업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banditv.jpg)
![- 대형차의 기분이 느껴지는 대형차격
기본구성은 이나즈마 1200과 공통의 프레임에, 스케일다운된 GSF750용 유냉엔진을 탑재한, 나나한클래스의 볼륨의 차격이 이나즈마가 가진 특징이다. 심플한 스타일이면서, 브렘보 4포트캘리퍼와 와이드한 전후타이어, 41Ф포크와 충실한 발주변으로, 큰체격의 차체를 휘두르며 달리는것도 가능하게한다. 99년3월 칼라링변경이 있었다.
[모델체인지MEMO].
97년3월데뷰이래 처음으로 마이너체인지가 시행된 99년3월. 사양의 변경없이 칼라링의 변경만에 그쳤다. 초기형에 4색이 있었던 칼라 중, 마룬과 엘크실버는 폐지되어, 대신 다크블루가 등장, 계속 칼라의 챠콜그레이, 프레시실버에 맞춰 3색이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inazuma.gif)
![- 브레이크 강화로 라이벌을 맹추
스즈키의 정통파네이키드, 임펄스가 약 3년만에 모델체인지 되었다. 브렘보제4포트 캘리퍼와 290Ф플로우팅디스크를 패용하여, 이것으로 라이벌과 동등한 제동력을 손에넣게 된것이다. 또 시동시 라이트오프가 되어 배터리소모방지 기능과 멀티리플렉터헤드라이트등, 제장비에 충실하게 만들어졌다.
[모델체인지MEMO].
94년 2월에 카타나를 베이스로서 엔진과 부드러운 발주변으로 데뷰한 3대째의 임펄스. 불평이었던 발 착지성을 개량하기위하 하이드커버와 시트의 형상을 변경한 모델을 96년2월에 발표. 동시에 70년대의 AMA수퍼바이크로 활약한 GS1000S레플리카판, 비키니카울과 블랙머플러의 타입S를 추가.](http://marblea.com.ne.kr/Images/tn_gsx400.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