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CB400Four | HONDA CB-1 | HONDA CBR400RR |
---|---|---|
YAMAHA XJR400R | KAWASAKI ZRX/II | KAWASAKI Zephyr χ |
SUZUKI Bandit V/VZ | SUZUKI Inazuma | SUZUKI GSX400 Impulse |
SUZUKI SV400/S | SUZUKI Goose | |
모델명 | XJR400R | ZRX/(II) | Zephyr-χ | CB400 Four | CB-1 (TYPE-2) | CBR400RR | |
---|---|---|---|---|---|---|---|
제조사 | YAMAHA | KAWASAKI | KAWASAKI | HONDA | HONDA | HONDA | |
발매개시년 가격 | '96.3 599,000엔 | '94.2 609,000엔 (599,000엔) | '98.7 580,000엔 | '97 579,000엔 | '89('91) 599,000엔 (단종) | '90 739,000엔 (단종) | |
형식 | 4HM | ZR400E | ZR400C | NC36 | NC27 | NC29 | |
전장 (mm) | 2,085 | 2,075 | 2,085 | 2,130 | 2,035 | 1,995 | |
전폭 (mm) | 735 | 745 | 745 | 780 | 705 | 670 | |
전고 (mm) | 1,090 | 1,115 (1,065) | 1,100 | 1,090 | 1,025(1,055) | 1,080 | |
축거 (mm) | 1,435 | 1,450 | 1,440 | 1,460 | 1,375 | 1,365 | |
최저지상고 (mm) | 115 | 105 | 120 | 135 | 130 | 125 | |
시트고 (mm) | 760 | 780 | 775 | 790 | 775 | 750 | |
차량중량 (kg) | 201 | - | - | 210 | 183 | 180 | |
건조중량 (kg) | 179 | 185 | 183 | 192 | 168 | 164 | |
승차정원 (인) | 2 | 2 | ← | 2 | 2 | 2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41.0 | 44.0 | 40.5 | 34.7 | 35.0 | 32.0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 | - | - | - | 14.0 | - | |
최소회전반경 (m) | 2.6 | - | - | 2.6 | 2.8 | 3.0 | |
엔진 형식 | - | ZX400KE | ZR400CE | NC23E | - | - | |
엔진 종류 |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공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 | |
총 배기량 (cm3) | 399 | 399 | 399 | 399 | 399 | 399 | |
내경×행정 (mm ) | 55.0 ×42.0 | 57.5 ×38.5 | 55.0 ×42.0 | 55.0 ×42.0 | 55.0 ×42.0 | 55.0 ×42.0 | |
압축비 | 10.7 | 11.2 | 10.3 | 11.3 | 11.3 | 11.7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13.0/400rpm | - | |
최고출력 (PS/rpm) | 53 / 11,000 | 53 / 11,000 | 53 / 11,000 | 53 / 10,000 | 57/11,500 (53/11,000) | 53 / 13,000 | |
최대토크 (kg-m/rpm) | 3.6 / 9,500 | 3.8 / 9,000 | 3.6 / 9,500 | 4.1 / 7,500 | 4.0/9,500 (3.7/9,500) | 3.6 / 10,000 | |
기화기 형식 | BS30×4 | - | - | VE55 | - | VP01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TCI | 트랜지스터식 | 트랜지스터식 | ← | ← | ← | |
윤활 방식 | 강제압송WET SUMP | - | - | 분리 윤활식 | - | 압송 윤활식 | |
윤활유 용량 (L) | 2.8 | - | - | 3.6 | 3.5 | 3.8 | |
연료탱크 용량 (L) | 20.0 | 16.0 | 15.0 | 15.0 | 11.0(13.0) | 15.0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변속기형식 | 6단계 리턴 | 6단 | 6단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상시치합식 6단 리턴 | ← | |
변속비 | 1속 | 2.733 | 3.166 | 2.571 | 3.307 | - | 3.307 |
2속 | 1.947 | 2.125 | 1.777 | 2.055 | - | 2.352 | |
3속 | 1.545 | 1.666 | 1.380 | 1.500 | - | 1.875 | |
4속 | 1.240 | 1.380 | 1.125 | 1.250 | - | 1.578 | |
5속 | 1.074 | 1.217 | 0.960 | 1.130 | - | 1.434 | |
6속 | 0.931 | 1.083 | 0.851 | - | - | 1.318 | |
제1감속비 | 2.606 | 2.441 | 3.277 | 2.171 | - | 2.600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3.000 | 2.800 | 2.625 | 2.800 | - | 2.117 | |
캐스터/트레일 | 26°00"/99 | 27°00"/105 | 27°00"/102 | 26°00" | --°--" | 24°30" | |
타이어 | 전륜 | 110/70-17 54H | 110/70-R17 54H | 120/70-ZR17 | 110/80-18 58H | 110/70-17 54H | 120/60-17 55H |
후륜 | 150/70-17 69H | 150/60-R18 67H | 150/70-ZR17 | 140/70-17 66H | 140/70-17 66H | 150/60-17 66H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 | 유압식 디스크 | 유압식 더블디스크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스윙암식 (프로링크) | |
프레임 형식 | 강관더블크레이들 | - | - | 더블크레이들 |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 |
비고 | |||||||
모델명 | BANDIT400V | Inazuma | GSX400 Impulse | SV400S | GOOSE | ||
제조사 | SUZUKI | SUZUKI | SUZUKI | SUZUKI | SUZUKI | ||
발매개시년 가격 | '97 639,000엔 | '97/'99 599,000엔 | '96/'99 599,000엔 | '98 656,000엔 | '91/'99 569,000엔 | ||
형식 | GK75A | GK7BA | GK79A | VK53A | NK42A | ||
전장 (mm) | 2,050 | 2,140 | 2,080 | 2,040 | 1,995 | ||
전폭 (mm) | 720 | 745 | 740 | 740 | 710 | ||
전고 (mm) | 1,055 | 1,090 | 1,110 | 1,130 | 1,055 | ||
축거 (mm) | 1,410 | 1,460 | 1,435 | 1,415 | 1,350 | ||
최저지상고 (mm) | 140 | 125 | 120 | 140 | 150 | ||
시트고 (mm) | 745 | 760 | 760 | 785 | 770 | ||
차량중량 (kg) | - | - | - | - | - | ||
건조중량 (kg) | 167 | 185 | 175 | 166 | 145 | ||
승차정원 (인) | 2 | ← | ← | ← | ←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36.5 | 36.5 | 36.5 | 37.0 | 50.0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14.0 | -.-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3.2 | 2.7 | 2.7 | 3.1 | 3.0 | ||
엔진 형식 | K707 | K717 | K715E | K508 | K406 | ||
엔진 종류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유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 90°V형 2기통 | 유냉 4사이클 SOHC 4밸브,단기통 | ||
총 배기량 (cm3) | 398 | 399 | 399 | 399 | 348 | ||
내경×행정 (mm ) | 56.0 ×40.4 | 52.0 ×47.0 | 52.0 ×47.0 | 72.0 ×49.0 | 79.0 ×71.2 | ||
압축비 | 11.8 | 11.2 | 11.8 | 11.8 | 9.5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53 / 11,000 | 53 / 11,000 | 53 / 11,000 | 53 / 10,500 | 33 / 8,000 | ||
최대토크 (kg-m/rpm) | 3.8 / 9,500 | 3.7 / 9,500 | 3.8 / 9,500 | 4.2 / 8,000 | 3.3 / 6,500 | ||
기화기 형식 | 33D0 | CVK30 | BST29 | BDSR36 | BST40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 | ← | ← | ||
점화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 | ← | ← | ||
윤활 방식 | WET SUMP | ← | ← | ← | DRY SUMP | ||
윤활유 용량 (L) | 3.2 | 4.7 | 3.2 | 2.7 | 2.2 | ||
연료탱크 용량 (L) | 15.0 | 18.0 | 16.0 | 16.0 | 15.0 | ||
클러치형식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 | ← | ← | ||
변속기형식 | 상시치합식 6단 리턴 | ← | ← | ← | ← | ||
변속비 | 1속 | 3.363 | 3.250 | 3.363 | 2.461 | 2.500 | |
2속 | 2.307 | 2.266 | 2.307 | 1.777 | 1.733 | ||
3속 | 1.750 | 1.705 | 1.750 | 1.380 | 1.333 | ||
4속 | 1.437 | 1.400 | 1.437 | 1.125 | 1.111 | ||
5속 | 1.250 | 1.227 | 1.250 | 0.961 | 0.952 | ||
6속 | 1.136 | 1.136 | 1.136 | 0.851 | 0.826 | ||
제1감속비 | 1.954 | 3.500 | 3.428 | 3.000 | 2.571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3.142 | 1.785 | 1.750 | 2.620 | 2.818 | ||
캐스터/트레일 | 25°30"/100 | 25°50"/102 | 25°40"/98 | 25°00"/100 | 25°00"/104 | ||
타이어 | 전륜 | 110/70-R17 58H | 120/70-ZR17 58H | 110/70-17 54H | 120/60-17 55H | 110/70-17 54H | |
후륜 | 150/70-R17 66H | 170/70-ZR17 72H | 140/70-17 66H | 160/60-17 69H | 140/70-17 66H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 | ← | 유압식 디스크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 | ← |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 | ← | ← | ← | |
후륜 | 스윙암식 | ← | ← | ← | ← | ||
프레임 형식 | 다이아몬드 | 더블크레이들 | ← | 다이아몬드 | ← | ||
비고 |
서비스 데이터 | |
---|---|
XJR400R | 배터리형식/용량:12V-8AH(10h)/GTX9-BS,YTX9-BS(MF) 1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기어/2.606(23/24×68/25) 2차감속기구/감쇄비: 체인/3.000(45/15)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
'네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1000 Rival Spec (0) | 2006.08.18 |
---|---|
CB750 Rival Spec (0) | 2006.08.18 |
CB400SF Version S (0) | 2006.08.18 |
CB400SF Hyper VTEC''02 (0) | 2006.08.18 |
CB400 Specifications #1 (0) | 2006.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