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WASAKI ZEPHYR750 | KAWASAKI ZEPHYR750RS | KAWASAKI ZR-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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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ZUKI SV650 | SUZUKI SV650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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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NDA CB750 | HONDA Nighthawk750 | YAMAHA FZX7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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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명 | Zephyr 750/RS | ZR-7 | SV650/S | CB750 | NightHawk750 | FZX 750 | |
|---|---|---|---|---|---|---|---|
| 제조사 | KAWASAKI | KAWASAKI | SUZUKI | HONDA | HONDA | YAMAHA | |
| 발매개시년 가격 | '-- 665,00엔 (680,000엔) | '99.3 665,00엔 | '99 659,00엔 | '92 689,00엔 | '91 639,00엔 (단종) | '-- 698,00엔 | |
| 형식 | ZR750C | ZR750F | VP52A | RC42 | - | 3XF | |
| 전장 (mm) | 2,105 | ← | 2,070 | 2,155 | 2,230 | 2,230 | |
| 전폭 (mm) | 770 | 755 | 750 | 780 | 805 | 785 | |
| 전고 (mm) | 1,095 | 1,075 | 1,060 | 1,100 | 1,140 | 1,110 | |
| 축거 (mm) | 1450 | 1,450 | 1,430 | 1,495 | 1,505 | 1,530 | |
| 최저지상고 (mm) | 150 | 130 | 140 | 130 | 130 | 150 | |
| 시트고 (mm) | 780 | 800 | 785 | 795 | 795 | 750 | |
| 차량중량 (kg) | - | - | - | 233 | 228 | 226 | |
| 건조중량 (kg) | 200 (209) | 202 | 165 | 215 | - | 208 | |
| 승차정원 (인) | 2 | ← | 2 | 2 | ← | 2 | |
|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 37 | 37.5 | 35.5 | 27.0 | - | 40.0 | |
|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 | - | - | - | - | - | |
| 최소회전반경 (m) | - | 2.8(±35°) | 2.9 | 2.7 | 2.8 | 2.8 | |
| 엔진 형식 | ZR750CE | ZR750CE | P503 | RC17E | - | 3XF | |
| 엔진 종류 | 공냉 4사이클 DOHC 2밸브,4기통 | ←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90°V형2기통 |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 ← | 수냉 4사이클 DOHC 5밸브,4기통 | |
| 총 배기량 (cm3) | 738 | ← | 645 | 747 | ← | 749 | |
| 내경×행정 (mm ) | 66.0 ×54.0 | 66.0 ×54.0 | 81.0 ×62.6 | 67.0 ×53.0 | ← | 68.0 ×51.6 | |
| 압축비 | 9.5 | 9.5 | 11.5 | 9.3 | ← | 11.2 | |
| 압축압력 (kg/cm2) | - | - | - | - | - | - | |
| 최고출력 (PS/rpm) | 68.0 / 9,500 | 73 / 9,500 | 70 / 8,500 | 75 / 8,500 | ← | 74.0 / 9,000 | |
| 최대토크 (kg-m/rpm) | 5.5 / 7,500 | 6.3 / 7,500 | 6.3 / 7,000 | 6.5 / 7,500 | ← | 6.4 / 6,000 | |
| 기화기 형식 | - | KEIHIN CVK32×4 (K-TRIC付) | BDSR36 | VE66 | - | BDS34×4 |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 셀프식 | 셀프식 | ← | 셀프식 | |
| 점화장치 형식 | 트랜지스터식 | 풀 트랜지스터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 ← | TCI | |
| 윤활 방식 | - | WET SUMP | WET SUMP | 압송 병용 윤활식 | ← | 강제압송WET SUMP | |
| 윤활유 용량 (L) | - | 3.6 | 2.7 | 3.8 | 3.6 | 3.5 | |
| 연료탱크 용량 (L) | 17.0 | 22.0 | 16.0 | 20.0 | 18.0 | 13.0 | |
| 클러치형식 | - | 습식다판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 ← | 습식다판 | |
| 변속기형식 | 5단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상시치합식 6단 리턴 | 상시치합식 5단 리턴 | ← | 5단 리턴 | |
| 변속비 | 1속 | 2.333 | 2.333 | 2.461 | 3.300 | - | 2.571 |
| 2속 | 1.631 | 1.631 | 1.777 | 2.055 | - | 1.777 | |
| 3속 | 1.272 | 1.272 | 1.380 | 1.545 | - | 1.380 | |
| 4속 | 1.040 | 1.040 | 1.125 | 1.240 | - | 1.173 | |
| 5속 | 0.875 | 0.875 | 0.961 | 1.074 | - | 1.073 | |
| 6속 | - | - | 0.851 | - | - | - | |
| 제1감속비 | 2.550 | 2.550 (27/23×63/29) | 3.000 | 2.600 | - | 2.529 | |
| 기관-변속기 감속비 | 2.437 | 2.550 (36/16) | 2.088 | 1.780 | - | 1.895 | |
| 캐스터/트레일 | 28°00"/107 | 25°05"/93 | 25°00"/100 | 26°00" | --°--" | 28°45"/114 | |
| 타이어 | 전륜 | 120/70-17 58H | 120/70-ZR17 58W | 120/60-ZR17 | 120/70-ZR17 (58V) | 110/80-18 (58H) | 110/90-16 59H |
| 후륜 | 150/70-17 69H | 160/60-ZR17 69W | 160/60-ZR17 | 150/70-ZR17 (69V) | 140/70-17 (66H) | 140/90-15 M/C70H | |
| 브레이크 형식 | 전륜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 유압식 더블디스크 | 유압식 더블디스크 | 유압식 디스크 | 유압식 더블디스크 |
| 후륜 | 유압식 디스크 | ← | 유압식 디스크 | 유압식 디스크 | 리딩트레일링 | 유압식 디스크 | |
| 현가 방식 | 전륜 | 텔레스코픽식 | 텔레스코픽식 (이너튜브경41mm) | 텔레스코픽식 | 텔레스코픽식 | ← | 텔레스코픽식 |
| 후륜 | 스윙암식 | ← | 스윙암식 | 스윙암식 (더블프로링크) | ← | 스윙암식 | |
| 프레임 형식 | 더블크레이들 | 더블크레이들 | 다이아몬드 | 더블크레이들 | ← | 더블크레이들 | |
| 비고 | RS모델은 스포크휠에 특수도장 | 메탈릭샴페인골드 캔디라이트닝블루 | |||||
| 서비스 데이터 | |
|---|---|
| YAMAHA FZX750 | 배터리용량/형식:12V-14AH(10H)/YB14L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895(91/48) 2차감속기구/감속비: 체인/2.529(43/17)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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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꽃칼라'의 다음은 Z2A의 '우리보오칼라' -
흘러가는듯한 바디라인이, 시리즈중 가장 Z2에 가까운 무드로 표시되는 제파750. 엔진은 구 GPZ750F 베이스의 수냉4기통으로, 파워특성을 변경함과 동시에, 캠커버를 원형으로 하여 외관도 리메이크되었다. 99년형은, 통칭'우리보오'라고 부리는 진녹색에 황/백 라인의 Z2A칼라를 투입. 턴시크널인디케이터도 녹색으로 되었다.
[모델체인지MEMO]시리즈제2탄으로서 90년8월에 등장. 91년9월에 사이드커버엠블렘을, 93년1월에 탱크엠블렘을 변경하고, 94년2월에는 해저드램프가 장비되었다. 스포크휠사양의 RS는 96년2월데뷰하여, 98년2월에 칼라체인지. 동년6월에는 차색+등색의 불꽃색의 한정200대가 추가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zephyr750.jpg)
![- '불꽃칼라'의 다음은 Z2A의 '우리보오칼라' -
흘러가는듯한 바디라인이, 시리즈중 가장 Z2에 가까운 무드로 표시되는 제파750. 엔진은 구 GPZ750F 베이스의 수냉4기통으로, 파워특성을 변경함과 동시에, 캠커버를 원형으로 하여 외관도 리메이크되었다. 99년형은, 통칭'우리보오'라고 부리는 진녹색에 황/백 라인의 Z2A칼라를 투입. 턴시크널인디케이터도 녹색으로 되었다.
[모델체인지MEMO]시리즈제2탄으로서 90년8월에 등장. 91년9월에 사이드커버엠블렘을, 93년1월에 탱크엠블렘을 변경하고, 94년2월에는 해저드램프가 장비되었다. 스포크휠사양의 RS는 96년2월데뷰하여, 98년2월에 칼라체인지. 동년6월에는 차색+등색의 불꽃색의 한정200대가 추가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zephyr750rs.jpg)




![- 초대 5밸브4기통을 라이딩은 아직 건재 -
90년대반에 생산중지된 퍼포먼스크루저FZX750이, 작금의 대형차인가를 받아 부활. 베이스는 생산중지전의 후기형의 90년모델에서, 실버로 칼라체인지된 이외, 파워스펙에서 BDS34Ф카뷰레터, 5속미션, 세미에어포크, 벤틸레이티드디스크, 커버드R쇼크 등의 장비까지, 모든것이 공통이다.
[모델체인지MEMO].
당시화제의 V-MAX의 이미지를 받은 대이은스트리트스포츠로서, 86년5월에베뷰한 초대FXZ750. 5밸브4기통엔진은, 베이스의 FZ750을 상회하는 77PS/7.1kg-m의 스펙을 마크하고있다. 90년5월에 미션이 5속화되어, 스펙도 74PS/6.4kg-m로 감소되었다.](http://marblea.com.ne.kr/Images/tn_fzx7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