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750 Rival Spec

네이플 2006. 8. 18. 13:54
KAWASAKI ZEPHYR750KAWASAKI ZEPHYR750RSKAWASAKI ZR-7
- '불꽃칼라'의 다음은 Z2A의 '우리보오칼라' -
흘러가는듯한 바디라인이, 시리즈중 가장 Z2에 가까운 무드로 표시되는 제파750. 엔진은 구 GPZ750F 베이스의 수냉4기통으로, 파워특성을 변경함과 동시에, 캠커버를 원형으로 하여 외관도 리메이크되었다. 99년형은, 통칭'우리보오'라고 부리는 진녹색에 황/백 라인의 Z2A칼라를 투입. 턴시크널인디케이터도 녹색으로 되었다.

[모델체인지MEMO]시리즈제2탄으로서 90년8월에 등장. 91년9월에 사이드커버엠블렘을, 93년1월에 탱크엠블렘을 변경하고, 94년2월에는 해저드램프가 장비되었다. 스포크휠사양의 RS는 96년2월데뷰하여, 98년2월에 칼라체인지. 동년6월에는 차색+등색의 불꽃색의 한정200대가 추가되었다.
- '불꽃칼라'의 다음은 Z2A의 '우리보오칼라' -
흘러가는듯한 바디라인이, 시리즈중 가장 Z2에 가까운 무드로 표시되는 제파750. 엔진은 구 GPZ750F 베이스의 수냉4기통으로, 파워특성을 변경함과 동시에, 캠커버를 원형으로 하여 외관도 리메이크되었다. 99년형은, 통칭'우리보오'라고 부리는 진녹색에 황/백 라인의 Z2A칼라를 투입. 턴시크널인디케이터도 녹색으로 되었다.

[모델체인지MEMO]시리즈제2탄으로서 90년8월에 등장. 91년9월에 사이드커버엠블렘을, 93년1월에 탱크엠블렘을 변경하고, 94년2월에는 해저드램프가 장비되었다. 스포크휠사양의 RS는 96년2월데뷰하여, 98년2월에 칼라체인지. 동년6월에는 차색+등색의 불꽃색의 한정200대가 추가되었다.
노스탈직지향의 네이키드가 아니라, '나나한'이라는 메리트를 철저히추구한 모델. 전용프레임에 탑재된 엔진은 제파750베이스의 공냉2밸브4기통으로, K-TRIC부착32Ф카뷰레터와 ZX-9R 동급의 4in1머플러를 장비하여 상용특성을 강화. 41Ф정립포크에 유니트랙서스로 발주변도 안정도 우선의 설정이다.
SUZUKI SV650SUZUKI SV650S
수출전용이었던 650이 국내에도 투입되었다. 90도V트윈은 수출사양과 같은 스펙이라고 하기때문에, 주행에서도 큰 기대를 할수있어서, F브레이크는 W디스트로서 강화되었다. 카울부착의 S와 2타입이 있는등 기본구성은 400과 같지만, 크랩바의 채용은 탠덤주행이 많은 구미를 겨냥하여 장비하였고, 타이어는 메첼러를 표준 장비한다.
수출전용이었던 650이 국내에도 투입되었다. 90도V트윈은 수출사양과 같은 스펙이라고 하기때문에, 주행에서도 큰 기대를 할수있어서, F브레이크는 W디스트로서 강화되었다. 카울부착의 S와 2타입이 있는등 기본구성은 400과 같지만, 크랩바의 채용은 탠덤주행이 많은 구미를 겨냥하여 장비하였고, 타이어는 메첼러를 표준 장비한다.
HONDA CB750HONDA Nighthawk750YAMAHA FZX750
전설의 공냉 DOHC 직4를 강광 프레임에 탑재하고, 4in2머플러와 2본의 쇼크, 래디얼 타이어를 장비한 베이직모델. 92년2월에 나이트호크750에서 풀 체인지한 초기형과 현행의 차이점은 색상과 엠블렘뿐.
- 초대 5밸브4기통을 라이딩은 아직 건재 -
90년대반에 생산중지된 퍼포먼스크루저FZX750이, 작금의 대형차인가를 받아 부활. 베이스는 생산중지전의 후기형의 90년모델에서, 실버로 칼라체인지된 이외, 파워스펙에서 BDS34Ф카뷰레터, 5속미션, 세미에어포크, 벤틸레이티드디스크, 커버드R쇼크 등의 장비까지, 모든것이 공통이다.

[모델체인지MEMO].
당시화제의 V-MAX의 이미지를 받은 대이은스트리트스포츠로서, 86년5월에베뷰한 초대FXZ750. 5밸브4기통엔진은, 베이스의 FZ750을 상회하는 77PS/7.1kg-m의 스펙을 마크하고있다. 90년5월에 미션이 5속화되어, 스펙도 74PS/6.4kg-m로 감소되었다.

모델명Zephyr 750/RSZR-7SV650/SCB750NightHawk750FZX 750
제조사KAWASAKIKAWASAKISUZUKIHONDAHONDAYAMAHA
발매개시년
가격
'--
665,00엔
(680,000엔)
'99.3
665,00엔
'99
659,00엔
'92
689,00엔
'91
639,00엔 (단종)
'--
698,00엔
형식ZR750CZR750FVP52ARC42-3XF
전장 (mm)2,1052,0702,1552,2302,230
전폭 (mm)770755750780805785
전고 (mm)1,0951,0751,0601,1001,1401,110
축거 (mm)14501,4501,4301,4951,5051,530
최저지상고 (mm)150130140130130150
시트고 (mm)780800785795795750
차량중량 (kg)-- - 233228226
건조중량 (kg)200 (209)202165215-208
승차정원 (인)2222
연류소비율 (km/L)
(정지주행테스트
속도 60km/L)
3737.535.527.0-40.0
제동정지거리 (m)
(속도 50km/h)
------
최소회전반경 (m)-2.8(±35°)2.92.72.82.8
엔진 형식ZR750CEZR750CEP503RC17E-3XF
엔진 종류공냉 4사이클
DOHC 2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90°V형2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4밸브,4기통
수냉 4사이클
DOHC 5밸브,4기통
총 배기량 (cm3)738645747749
내경×행정 (mm )66.0 ×54.066.0 ×54.081.0 ×62.667.0 ×53.068.0 ×51.6
압축비9.59.511.59.311.2
압축압력 (kg/cm2)------
최고출력 (PS/rpm)68.0 / 9,50073 / 9,50070 / 8,50075 / 8,50074.0 / 9,000
최대토크 (kg-m/rpm)5.5 / 7,5006.3 / 7,5006.3 / 7,0006.5 / 7,5006.4 / 6,000
기화기 형식-KEIHIN CVK32×4
(K-TRIC付)
BDSR36VE66-BDS34×4
시동 방식셀프식셀프식셀프식셀프식
점화장치 형식트랜지스터식풀 트랜지스터식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점화
TCI
윤활 방식-WET SUMPWET SUMP압송 병용 윤활식강제압송WET SUMP
윤활유 용량 (L)-3.62.73.83.63.5
연료탱크 용량 (L)17.022.016.020.018.013.0
클러치형식-습식다판습식다판
코일-스프링
습식다판
코일-스프링
습식다판
변속기형식5단상시치합식 5단 리턴상시치합식 6단 리턴상시치합식 5단 리턴5단 리턴
변속비1속2.3332.3332.4613.300-2.571
2속1.6311.6311.7772.055-1.777
3속1.2721.2721.3801.545-1.380
4속1.0401.0401.1251.240-1.173
5속0.8750.8750.9611.074-1.073
6속--0.851---
제1감속비2.5502.550
(27/23×63/29)
3.0002.600-2.529
기관-변속기 감속비2.4372.550
(36/16)
2.0881.780-1.895
캐스터/트레일28°00"/10725°05"/9325°00"/10026°00"--°--"28°45"/114
타이어전륜120/70-17 58H120/70-ZR17 58W120/60-ZR17120/70-ZR17 (58V)110/80-18 (58H)110/90-16 59H
후륜150/70-17 69H160/60-ZR17 69W160/60-ZR17150/70-ZR17 (69V)140/70-17 (66H)140/90-15 M/C70H
브레이크 형식전륜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더블디스크유압식 디스크유압식 더블디스크
후륜유압식 디스크유압식 디스크유압식 디스크리딩트레일링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전륜텔레스코픽식텔레스코픽식
(이너튜브경41mm)
텔레스코픽식텔레스코픽식텔레스코픽식
후륜스윙암식스윙암식스윙암식
(더블프로링크)
스윙암식
프레임 형식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다이아몬드더블크레이들더블크레이들
비고RS모델은
스포크휠에
특수도장
메탈릭샴페인골드
캔디라이트닝블루

서비스 데이터
YAMAHA FZX750배터리용량/형식:12V-14AH(10H)/YB14L
1차감속기구/감속비: 기어/1.895(91/48)
2차감속기구/감속비: 체인/2.529(43/17)
헤드라이트: 할로겐벌브(60W/55W)

'네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Other Naked Spec  (0) 2006.08.18
CB1000 Rival Spec  (0) 2006.08.18
CB400SF Rival Spec. (400cc)  (0) 2006.08.18
CB400SF Version S  (0) 2006.08.18
CB400SF Hyper VTEC''02  (0) 2006.08.18
Posted by 벅스바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