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baru-msm.com/feature2007/letterSWRT/128.html
Letter from SWRT
SUBARU 임프레자 WRC2000이 역대 WR카 1위에!
26 January 2007
| |
Copyright©STI |
WR카 10 주년을 목전에 앞둔 블루와 옐로우의 칼라링이 트레이드 마크인 이 WR카가, WR카 세대 최고의 머신으로서의 칭찬을 받았다. 이 기사에서는, SS에서의 활약은 물론, 스타일링, 엔지니어링, 기억에 남는 애착 등의요소를 포함해 랭킹을 매겼다.
이 SUBARU 임프레자 WRC2000이 2000 시즌의 랠리 드 포르투갈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을 때에는, 충격적인 인상을 주었다. 직전의 SUBARU 임프레자 WRC99는 매우 분발한 머신으로, 유하 칸쿠넨이 아르헨티나와 핀란드, 리처드 번즈가 아크로폴리스, 오스트레일리아, GB에서 승리를 획득했다. 번즈는 이 해 말에는, 드라이버즈 선수권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 1999년 사양의 머신은, 다음 시즌의 개막수전에서도 활약을 보였고, 그 동안, 팀은 WRC2000의 최종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번즈는 구형 머신의 장점을 빠짐없이 살려, 이 스펙 마지막 이벤트가 된 사파리·랠리도 승리했다.
외면적으로는 1999 스펙과 2000 스펙의 SUBARU 임프레자 WRC의 차이는 미미하지만, 그러나 머신 자체는 완전하게 리엔지니어링되었다.
리처드 번즈와 코드라이버의 로버트 RAID는, 해안의 거리 마트신호스를 거점으로 개최된 포르투갈 라운드에서, 신형 머신으로의 경악의 데뷔를 완수했다. 터프한 이벤트면서, 번즈는 graval stage 23코스 중 12코스을 제패해 우승을 획득. 또, 번즈는 이 머신으로 아르헨티나, GB도 승리해, 드라이버즈 선수권 타이틀은 아깝게놓쳤지만, 근소한 차이로의 2위를 차지했다.
드라이버 타이틀은 획득할 수 없었지만, 이 SUBARU 임프레자 WRC2000은, WR 카 카테고리 전체적으로 봐도, 기술적으로 각별한 진보를 이룬 머신으로서 구전되고 있다.
SUBARU의 또하나의대표작,첫 WR카인 SUBARU 임프레자 WRC97도, 이 리스트에서 7위에 랭킹되고 있다.
'GC8 - 2004.12~2009.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GC8/191,242 Km] 연료펌프 고장 (0) | 2008.07.13 |
---|---|
벅스의 GC8 임프레자 소개기 (0) | 2007.02.01 |
GC8/GF8 IMPREZA History (0) | 2007.02.01 |
99년식 북미사양 임프레자 서비스 매뉴얼 (0) | 2007.01.30 |
[문서] GC8 임프레자 정비 매뉴얼 (94~96.8) (~ STi Ver.2) (0) | 2007.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