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 Discovery 2 TD5 2004년식
주행: 214,683km
계기판에 3-Amigo가 아니고 브레이크 경고등까지 나와서 Quatro Amigo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도 없어지지 않아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브레이크 액이 물렁해져도 그렇다고
옥션에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액을 구매해서 "공임나라" 강남점에서 교환을 하였습니다.
http://www.gongim.com/sub/storeview.asp?storeidx=676
작업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뒷 브레이크 패드 교환: EBC Ultimax 2(ebay 구매 $30)
2. 엔진오일 교환: Castrol 마그네틱 디젤 5W40 6L(옥션 구매)
3. 브레이크액 교환: 보쉬 DOT4 HP
4. 미션 오일 확인
전체 공임 및 브레이크액 포함하여 14만원들였습니다.
수리비가 비싼 외제차의 경우에는 상당히 유용한 곳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ebay 구매 뒷 브레이크 패드>
그런데, 정비를 위해 바퀴 탈거해서 보니, 전륜 안쪽에 편마모가 되어서 철심이 다 보였습니다.
이대로 주행하다가는 문제가 될 것 같아서, 수리 후에 바로 장안평의 성*타이어로 갔습니다.
AT타이어로 추천하는 것은 아래의 금호 Venture APT - 가격 \170,000원
나중에 네이버 검색해보니 짝당 10만원 이하더군요.
성*타이어는 승용은 저렴한 것 같은데, RV는 아닌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서 W210이 고속도로에서 파스나서 템퍼타이어 달고 거기까지가서 달았는데,
인터넷 대비 비교적 저렴했습니다만...
<교체한 금호 Venture APT 255/55/18>
<원래 끼워져있던 한국타이어 Ventura AS>
<교체를 위해 휠을 탈거한 상태 - 우측 후륜>
에어서스가 보입니다.
<우측 후륜 뒤쪽 방향으로> 연료 필터와 에어서스가 보입니다.
<전륜 우측 서스펜션>
<안쪽에 전륜 프로펠라 샤프트>
<전륜을 우측에서 다시 찍은 컷>
\
<우측 전륜의 스피드센서 라인, 코일에 감겨진 것은 브레이크 라인>
보통 (!) 표시가 나면 스피드 센서 오류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좌측 후륜>
<탈거한 옛타이어들>
우측에 세워져있는 타이어를 자세히 보시면, 크렉이 생겨서 실밥이 나온 것이 보입니다.
수리후 주행거리입니다.
214,683km
일단은 이렇게 하고도 4-Amigo가 없어지지 않아서, 결국 스캐너 찍으러 화곡동의 KJ모터스로 갑니다.
가서 확인해 보니 여러가지 에러가 떳습니다.
에러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Shuttle Valve
ABS Relay ->요건 일부러 확인하려고 탈부착했음
FR Speed Sensor
Air Suspension Exaust Valve ->가끔가다가 좌측 에어서스가 주저않았음
Air Suspension Valve
Suspension Level Sensor 등입니다.
일단 에러 클리어 시키고 나니.... 에러가 다시 안나는 군요.
시운전으로 한참을 돌았는데도 불구하고, 안나와서 일단 돌아왔습니다.
한참 휴가철이다보니, 8/12~8/15까지는 쉰다고 하시더군요.
일단 저도 휴가 다녀와보고나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볼 예정입니다.
출력 딸리는 것은 여전합니다만, 혹시 짝퉁 연료 펌프로 교환한 것이 문제일 수도 있어서,
나중에 순정품으로 교체해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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