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에 리미트는 없습니다. 다만 스피드에 리미트를 걸었지요... 180km/h로 말이죠. ㅎㅎ...마력은 법령이 아닌 일본 자동차 업체들끼리 자체적으로 규제한 것이지요... 그전에 워낙 일본에 사고가 많았던지라... 그뒤로 사고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근데 이걸 얼마전 모 업체에서 280 오버를 출시하면서 줄줄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근데 이런 마력은 속도 리미트 처럼 일부에서 기계적이나 전기적으로 걸린 것이 아니라 엔진 흡배기,ecu에서 맞춰진 밸런스입니다. 따라서 마력의 상승은 간단히 봉인을 푸는 형식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ecu 튜닝뿐 아니라 흡,배기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메이커상태로는 크게 마력상승은 없어보입니다.과연 10~20마력 늘었다고 해서 280마력과 300마력을 구분할 수 있을지요...상용대역도 아니고 레드존 부근일텐데요. 중요한 것은 토크입니다...

스바루도 니산계통을 사용합니다. 지금 구형임프레자인데, 에어클리너 오일필터 SM5용하고 맞습니다. 미쯔비시로 따지자면 엔진말고 전자장비가 많아서 이게 고장나면 무지 골치아픕니다(구형의 미국버젼에 AYC가 빠진것도 maintenance문제라는설이). 그에 비해 스바루는 좀 아날로그 같지요. 어차피 소모품 아닌부분은 별로 호환해서 쓸것은 없을 것입니다. 정 급하지 않은이상은 말이죠. 일부부품에 대해서는 강화부품을 쓰고 있는 부분도 있고, 엔진블럭도 약간씩 수정이된다고 들었습니다.--단, 임프레자의 경우 박서엔진이라 헤드부분 건드리다면 엔진내려야됩니다. 허나 그런경우 거의 없다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제대로 관리할 때의 경우죠.


일본차의 대부분은 일본내의 법때문에 한계마력이 280마력이 못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280마력이 넘는차량도 리미트를 걸어서 판매를 하고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럼 gtr이나 랜서 임프레쟈등등의 차량은 튜닝없이.. 리미트를 풀면...

순정상태로 마력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아시는분 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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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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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에 리미트는 없습니다. 다만 스피드에 리미트를 걸었지요... 180km/h로 말이죠. ㅎㅎ...마력은 법령이 아닌 일본 자동차 업체들끼리 자체적으로 규제한 것이지요... 그전에 워낙 일본에 사고가 많았던지라... 그뒤로 사고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근데 이걸 얼마전 모 업체에서 280 오버를 출시하면서 줄줄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근데 이런 마력은 속도 리미트 처럼 일부에서 기계적이나 전기적으로 걸린 것이 아니라 엔진 흡배기,ecu에서 맞춰진 밸런스입니다. 따라서 마력의 상승은 간단히 봉인을 푸는 형식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ecu 튜닝뿐 아니라 흡,배기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메이커상태로는 크게 마력상승은 없어보입니다.과연 10~20마력 늘었다고 해서 280마력과 300마력을 구분할 수 있을지요...상용대역도 아니고 레드존 부근일텐데요. 중요한 것은 토크입니다... 07/04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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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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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마력 상승을 위해서는 흡기든 배기든 ECU 든 튜닝을 하고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엔진이 어디까지 견디느냐는 것입니다.내구성은 물런이거니와 동력 성능이지요. 일본에서 마력 업그레이드 키트도 팝니다. 임프레자 같은 경우 마력수에 따라 500만원이 넘더군요...
간단히 흡배기만으로 올라가는 경우는 레드존이 약간 올라가면서 조금더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요... 보통 레드 7천에 봉인된 것을 8천 등으로 올리는 경우입니다. 물론 엔진이 견뎌줘야지요.
어떤경우는 레드존을 올려도 절대 안올라가고 꺾이는 것도 일을 겁니다.
이 경우 과급압 용량 올리고, ecu튜닝하고 해야겠지요...
GTR 같은 경우는 흡배기로 280까지 봉인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어쨌든 튜닝입니다....

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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