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E34 535i '92 주행거리: 174,104 KM

수리 작업: 장한평 삼정 오토미션

기존의 4.1 감속비 Open-Type 리어 디퍼런셜을 3.91 감속비 LSD Type으로 교체하였습니다.

LSD는 2년쯤 전에 이베이를 통해서 $175에 저렴하게 구한 중고 제품입니다.

주행결과 머랄까 토크가 좀 줄어든 느낌이라고 해야할지요.

엔진 파워가 좀 달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감속비가 줄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가속 속도가 빨라지는데, 대신 토크는 줄어들게 됩니다.

삼정오토미션에서 미션 교체 하면서, 프로펠러 샤프트의 flex disc도 같이 교체 해 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제 모델은 Universal Joint라서 교체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일전에 이차를 판 한승재씨한테는 미션중간에 너덜너덜거리는 것을 떼어냈다고 들었는데,

그게 플렉스 디스크가 아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충격이 미션에 그대로 들어갈 것 같아서 고민했는데,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는군요.

어차피 내리는 거, 같이 리어 디퍼런셜도 내려서 교체를 부탁했었습니다.

근데, 리어디프 쪽의 샤프트쪽 볼트가 안풀러져서 리어멤버를 전체 다 내리셨다는 군요.

일이 엄청 커져서 더받아야 한다고 했는데, 다행히 원래 견적대로 갔습니다.

이렇게 되면 달리다가 미끄러지더라도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LSD 때문인지, 주행중 차가 움찔 움찔 하는 것 같습니다.

약간 달라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래수리 과정 사진을 올립니다.











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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