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일본옥션에서 정말 64km밖에 안뛴 92년식인가의 M5를 봤넨데, 예술이더군요...
배기음도 멋있었습니다... 190만엔서부터 비딩 들어가던데, 내년 OBDII만 아니면 집에 있는차들
다팔아서 어떻게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농담이지만요...^^)
딜러 페이지를 가보니까 390만엔 최종가 예측하고 있었던데요....
그건 그렇고, 여태 밸브간극 맞추다가 안되서 결국 부품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근데, AutohausAZ에서 BMW 정품아닌 OEM품으로 전체 견적을 해봐도 1000불가까이 나오겠더군요.
물론, BMW 정품으로 주문하면 캠샤프트 하나만도 730불 정도 하던데요... 코롱에서 들여오면
100만원 하겠더군요... 물론 febi-bilstein것도 싸다고 하지만 175불이군요...
그래서 고민고민 하던차에, 일본옥션에서 6만뛴 92년식 M30헤드가 나왔더군요.
시작가 5만2천엔.... 싼가격은 아니지만 BMW 정품이라는 것과,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과,
한꺼번에 구할 수 있다는 것, 게다가 헤드까지 포함이니 저렴하다고 생각되어서 질렀습니다.
다행히 경쟁자가 없어서 낙찰되었고, 그제 도착했습니다.
우송비 관세 포함해서 총합 70만원 정도 들었는데, 도착한걸 보니 상당히 깨끗하더군요.
특히 1,6번 실린더의 캡이 마모가 거의 없다는 것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거의 새거더군요... 밸브바깥쪽 실린더 내측엔 약간 카본이 낀정도로 그대로 올려도 되겠더군요.
게다가 인매니,배기매니쪽도 따로 청소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과연 다시 한번 분해한뒤 확인하면서 재조립할 것인지 그대로 올릴 것인지 고민입니다.
아무래도 분해를 한 뒤 다시 조립하면 단차가 생길 수 있는 데가, 오염상태도 적어서
굳이 분해할 필요도 없어보입니다만.....
일단 헤드개스킷류,헤드볼트류도 구입해야하므로 대략 20만원은 더들어갈 것 같네요....
하여간 작업을 위해 날 풀리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출품자사진입니다)
p.s. 추가사진 올렸습니다요... 왼쪽부터 1번입니다.
그리고 위쪽이 흡기, 아래쪽이 배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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