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올려드린 외국 번역보다는 사진까지 설명된 것이 일본 웹에 있더군요.

번역은 자동번역기로 번역해서 올려드리오니 매끄럽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OBC의 락을 풀어줘야합니다.

푸는 방법은앞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원문: http://dd.jpn.org/BMW_HP/20040814/index.shtml

번역: 인조이재팬 번역기 사용 (저는 여기랑 하등 상관이 없으며, 번역오류가 있을 경우 이곳으로 F/B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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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C 의 설정 커멘드 - 비밀커멘드

여러가지 HP에 게재되고 있다OBC 의 설정 커멘드를 메모로서 여기에 모아 두자.이러한 정보는 해외의 사이트나BMW@FUN 등의 게시판등에서도 이미 다루어지고 있는 것이다.결코 멘테네타가 곤란하고 있는 것은····.


사진 1 OBC (On-board computer)

"1000" 버튼과"10"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사진 2와 같이 표시되어 테스트 모드에 들어간다.덧붙여 테스트 모드로부터 빠지려면 , 적당한 버튼(예를 들면,"HR/DATE" )(을)를 누르면 좋다.


사진 2 테스트 모드

테스트 모드에서는,"10" 버튼과"1" 버튼을 눌러 테스트 번호를 설정해, 마지막에"S/R" 버튼을 누르는 것에 의해서, 그 테스트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이하에 테스트 번호와 기능의 대응을 나타낸다.

번호표시예기능 설명
1

 

표시부 분의 테스트
2  순간 연료 소비.단위는 리터/100km
3  순간 연료 소비.단위는 리터/ 시(hour)
4  평균 연료 소비.항속 거리를 산출하는데 사용된다.
5  항속 거리(나머지의 연료로 달릴 수 있는 거리)
6  전류치.단위는 암페어.발전량인가 소비량인가는 불명.
7  나머지의 연료.만탄을100% (을)를 한 나머지% 량.
8  순간 스피드.단위는km/h .
9  순간 전압치.단위는V .
10  스피드 미터 보정치.1000/100/10/1 버튼으로 변경해,S/R 버튼으로 결정하는 것이 가능.보정치를 얻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주 1) (을)를 참조.
11

국별 설정.J- 일본,CAN- 캐나다,US- 미국, 등.1000/100 의 버튼으로 변경해,S/R 버튼으로 결정한다.
12  평균 스피드.단위는km/h .도착 예정 시간을 계산하는데 사용된다.
13  도착 예정 시간.목적지 거리의 설정이 필요.
14  OBC 의 소프트웨어 일시.
15  OBC 의 자기 진단치.자세한 것은 불명.1000/100 그리고 값을 볼 수 있다.
16  OBC 의 입력 포토치.자세한 것은 불명.1000/100 그리고 값을 볼 수 있다.
17  차량 데이터.자세한 것은 불명.
18

 
클락션의 소리의 변경.C/F 에 의해 싱글 톤이나 듀얼 톤인지를 선택해,S/R 에 의해 결정한다.
19  OBC 의 락/언로크.상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오늘의 「달」과「일」을 가산한 값을10/1 에 의해 입력해, 락 상태로 하려면"C/F" (을)를, 언로크 상태로 하려면"S/R" (을)를 누른다.
20  OBC 의 연료 소비의 보정치.1000/100/10/1 버튼으로 변경해,S/R 버튼으로 결정하는 것이 가능.보정치를 얻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주 2) (을)를 참조.
21  OBC 설정치의 리셋트.모든 설정치는 원래대로 돌아간다.S/R 버튼으로 리셋트 된다.

(주 1) 스피드 미터 보정치의 구하는 방법

평탄하고 커브의 적은 고속도로를 시속100km/h 그리고2km 주행한다.2km 의 거리의 계측에는, 고속도로겨드랑이에 있는 거리 표시를 이용한다.또,2km 주행시의 시간은 스톱 워치로 계측해 둔다.계측 개시와 함께, 평균 시속 버튼(SPEED) (을)를 누른다.2km 주행 종료시에 나타내진 평균 시속을 기록해 둔다.

(실제의 평균 스피드[km/h] ) = 2[km] ÷ (2km 주행에 걸린 시간[ 초]) ?3600

( 새로운 보정치)  = ( 낡은 보정치) ?( 실제의 평균 스피드[km/h]) ÷(2km 주행 종료시에 나타내진 평균 시속)

( 주 2) 연료 소비 보정치의 구하는 방법

연료를 가득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트립 미터와 평균 연비(CONSUME) (을)를 리셋트 한다.연료가 컬러 근처가 될 때까지 주행해, 재차 연료를 만탄까지 넣는다.그 때의 주행거리, 넣은 연료의 양, 평균 연비를 기록해 둔다.

( 실제의 평균 연비[km/l])  = ( 주행거리[km]) ÷ ( 넣은 연료의 양[l])

( 새로운 보정치)  = ( 낡은 보정치) ?( 표시된 평균 연비) ÷( 실제의 평균 연비)

덧붙여( 주 1) (와)과( 주 2) 의 마지막 식은,DD 하지만 독일인의 기분이 되어 요구한 식이다(의미 불명?).어쩌면, 마지막 2항의 분모와 분자가 역일지도 모른다. 누군가 시험해서 알려줬으면

참고HP:

  1. http://home.iae.nl/users/bts/obc.htm
  2. http://www2s.biglobe.ne.jp/~i-zumi/index.html 의 게시판
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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