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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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타입2는 아이돌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메이커 튜닝된 엔진입니다. 레드존도 6350->6950rpm으로 올라갔고, 위의것 말고도 F1에 사용된 강화메탈 콘로드 사용 등등 의외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일본혼다홈피에서 팩트북 보시면 자세히 나옵니다. 아주 기술적인 것까지..)
하지만 엔진 스왑까지 할 필요까지야 없을 것 같아 보이는데요.
매니아가 아니고서는 그정도의 차이를 느끼기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10만킬로 넘은 차라면, 당장 멀쩡한 차라도 대략 최소 300은 추가로 들 생각은 하셔야됩니다.
(관리가 잘 된 차라면 괜찮습니다만, 차계부도 없는차는 못믿지요..역시 적은 킬로수의 차가 좋습니다.)
그리고 엔진 오버홀은 생각보다 힘듭니다. 혼다엔진이 워낙 내구성 있는엔진이라 보링이나 피스톤링 교환등을 할 필요는 없으나, 오래되면 가이드고무 작업을 해줘야됩니다.
근데 이것이 대우영업소 기준 대략 200만원 정도합니다.(사실 가이드고무는 가격이 얼마 안합니다...완전히 공임이지요..그만큼 난이도 높고 시간 많이 걸립니다.)
물론 아는 카센터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으나, 아카디아는 잘아는 사람만이 잘 만지기때문에, 잘 알아보고 맡기셔야될 것입니다.
하여간 타입2엔진은 저도 상당히 매력을 느끼는 엔진입니다만, 90년도 초반에 나온 엔진인지라, 벌써 시대에 뒤쳐지지 않았나하네요...
역시 아카디아는 코너링 밸런스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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