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http://www.impreza.gr.jp/masa/subaru/gc8/gc8_03.html

GC8계 스펙 진화의 계보

 엔진 #1 : 출력 데이터

형식

엔진형식

실린더 블럭

WRX

STi

웨건

웨건STi

A

EJ20G

클로우즈드 데크

240 ps

---

---

---

B

EJ20G

클로우즈드 데크

240 ps

250 ps

220 ps

250 ps

C1

EJ20G

오픈(WRX
클로우즈드(STi)

260 ps

275 ps

220 ps

---

C2

EJ20G

오픈(WRX
클로우즈드(STi)

260 ps

275 ps

220 ps

260 ps

D

EJ20K(세단)
EJ20G
(웨건)

오픈(세단)

280 ps

280 ps

240 ps

280 ps

E

EJ20K(세단)
EJ20G
(웨건)

오픈(세단)

280 ps

280 ps

250 ps

280 ps

22B

EJ22

클로우즈드 데크

---

280 ps

---

---

F

EJ207

오픈데크

280 ps

280 ps

240 ps

280 ps

G

EJ207

280 ps

280 ps

240 ps

280 ps

S201

EJ207

---

300 ps

---

---

비고


기형 220~275ps까지로 다양하지만, 후기형은 기본적으로 280ps (세단의 경우/ S201제외).
또한 웨건은 STi이외는 E형이 최고가 250ps입니다.
(토크는 F,G형이 약간 높음)


 엔진 #2 : 사양 데이터

형식

점화방식

피스톤

압축비

밸브간격조정

A

직접점화

주조

8.5 : 1

유압

B

주조 (STi는 단조)

C1

유압 (RASTi Shim)

C2

D

2플러그 동시점화

주조 몰리브덴 코트
(STi
는 단조몰리브덴 코트)

8.0 : 1

Outer-Shim (STi Inner-Shim)

E

Inner-Shim

22B

단조몰리브덴 코트

F

주조 몰리브덴 코트
(STi
는 단조몰리브덴 코트)

8.5 : 1

G

S201

단조몰리브덴 코트

8.0 : 1

 


 엔진 #3 : 터빈 관계 데이터

형식

터빈

과급압

(mmHg)

날개수

(/)

배기로터구경

(/)

흡기로터구경

(/)

A

미쯔비시 TD05H

600

12 / 12

49.1 / 56

60 / 46.5

B

600

12 / 12

49.1 / 56
(STi50.2 / 56)

60 / 46.5

C1

650
(STi 700)

12 / 12

49.1 / 56
(STi50.2 / 56)

60 / 46.5

C2

650
(STi700)

12 / 12

49.1 / 56
(STi50.2 / 56)

60 / 46.5

D

IHI RHF5HB

750
(STi800)

11 / 10
(STi12 / 12)

48 / 53

60 / 47.1
(STi60 / 45.5)

E

800

11 / 12

48 / 53

60 / 45.5

22B

800??

11? / 12?

48? / 53?

60? / 45.5?

F

800

11 / 12

48 / 53

60 / 45.5

G

800

11 / 12

48 / 53

60 / 45.5

S201

850??

11 / 12

48 / 53

60 / 45.5

비고


터보 특성은, 전기형 A~C까지는 거의 동일, 후기형은 E~G까지 거의 동일하나 D형만 다르다.
허나, D형은 일반 WRX STi와도 다르다. D형의 STi는 다른 형식보다도 고회전 하이파워형의 터빈이다.

또한, 웨건 WRX의 경우, D형 웨건까지는 터빈을 TD04L, E형이후로는 터빈을 동일한 RHF5HB를 사용한다.


 엔진 #4 : 관계 데이터

형식

흡기밸브 개폐시간

배기밸브 개폐시간

밸브리프트량 IN / EX

A

6 / 56

55 / 11

7.8 / 7.8

B

6 / 56

55 / 11

7.8 / 7.8

C1

6 / 56

55 / 11

7.8 / 7.8

C2

6 / 56

55 / 11

7.8 / 7.8

D

10 / 56

56 / 12

8.2 / 8.3

E

10 / 56

56 / 12

7.8 / 8.3

22B

?? / ??

?? / ??

?? / ??

F

9 / 53

58 / 10

8.2 / 8.3

G

9 / 53

58 / 10

8.2 / 8.3

S201

?? / ??

?? / ??

?? / ??

비고


캠도 터빈과 같이 D형은 다른 형식과 달리 초고회전 출력타입의 프로필이다.


 브레이크 #1 : 세단 및 쿠페5MT차량만/AT차량제외)

형식

타입

전륜

후륜

A

전 타입

13” 편면2포트

13인치 편면2포트

B

C1

C2

D

WRX
RA

15” 편면2포트

14인치 편면1포트

WRX-STi
STi-Limited

16” 대면4포트

14인치 편면1포트

RA-STi
R-STi

16” 대면4포트

15” 편면1포트※1

E

WRX
RA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

WRX-STi

16” 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RA-STi
R-STi
RA-STi-Limited
R-STi-Limited

16” 대면4포트

15” 대면2포트

22B

   

16” 대면 4포트

15” 대면2포트

F

WRX
RA
RA-Limited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

WRX-STi

16” 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R-STi
RA-STi-Limited
R-STi-Limited

16” 대면4포트

15” 대면2포트

RA-STi

선택식

선택식

G

WRX
RA
RA-Limited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

WRX-STi

16” 대면4포트

14” 대면1포트

R-STi
RA-STi-Limited
R-STi-Limited

16” 대면4포트

15” 대면2포트

RA-STi

선택식

선택식

S201

   

16” 대면4포트

15” 대면2포트

비고


13 = 13
인치 로터, 14 = 14인치 로터, 15 = 15인치 로터, 16 = 16인치 로터,
편면 = 편면 실린더, 대면 = 대향 실린더, ※1 = 솔리드 로터(벤틸레이티드가 아님 )


 브레이크 #2 : 웨건 5MT차량만/AT차량제외)

형식

타입

전륜

후륜

A

---

---

---

B

WRX 웨건

13” 편면2포트

13” 편면1포트※1

C1

WRX 웨건

13” 편면2포트

13” 편면1포트※1

C2

전 타입

13” 편면2포트

13” 편면1포트※1

D

WRX 웨건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1

WRX 웨건- STi
WRX
웨건 STi- Limited

16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E

WRX 웨건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1

WRX 웨건- STi

16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F

WRX 웨건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1

WRX 웨건- STi

16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G

WRX 웨건

15” 편면2포트

14” 편면1포트※1

WRX 웨건- STi
WRX
웨건 STi- Limited

16대면4포트

14” 편면1포트

비고


13 = 13
인치 로터, 14 = 14인치 로터, 15 = 15인치 로터, 16 = 16인치 로터,
편면 = 편면 실린더, 대면 = 대향 실린더, ※1 = 솔리드 로터(벤틸레이티드가 아님 )


 디퍼런셜 LSD 데이터 5MT차량만/AT차량제외)

형식

타입

프론트

센터

리어

A

전 타입

---

비스커스 LSD

비스커스 LSD

B

전 타입

---

비스커스 LSD

비스커스 LSD

C1

WRX
WRX-RA
웨건WRX

---

비스커스 LSD

비스커스 LSD

RA-STi

---

DCCD

4 피니언 기계식

C2

WRX
WRX-STi
WRX-RA
웨건WRX
웨건WRX-STi

---

비스커스 LSD

비스커스 LSD

RA-STi
RA-STi-Limited

---

DCCD

4 피니언 기계식

D

WRX
WRX-STi
WRX-RA
웨건WRX
웨건
WRX-STi
WRX-STi-Limited
웨건STi-Limited

---

비스커스 LSD

비스커스 LSD

RA-STi
R-STi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E

WRX
WRX-STi
WRX-RA
웨건WRX
웨건
WRX-STi
R-Limited

---

비스커스 LSD

シェアトラック

RA-STi
R-STi
R-STi-Limited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RA-STi-Limited 

헬리컬 LSD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22B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F

WRX
WRX-STi
WRX-RA
웨건WRX
웨건
WRX-STi
RA-Limited
웨건STi-Limited

---

소형 비스커스 LSD

シェアトラック

RA-STi
R-STi
R-STi-Limited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RA-STi-Limited 

헬리컬 LSD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G

WRX
WRX-STi
WRX-RA
웨건WRX
웨건
WRX-STi
RA-Limited
웨건STi-Limited

---

소형 비스커스 LSD

シェアトラック

RA-STi
R-STi
R-STi-Limited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RA-STi-Limited 

헬리컬 LSD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S201

   

---

DCCD

대형4 피니언 기계식

 


 트랜스미션 강화 내역 데이터 (마이너 체인지시 행하여진 변경부분 )

형식

강화내용

A

 ---

B

 ---

C1

 후진,2 싱크로 강화

C2

 RA(크로스미션) 3 싱크로 강화

D

 설계 대폭 변경. 클러치 구경 UP, 셋트 하중 UP
 카타로그에는 강화트랜스미션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E

 ---

22B

 세라믹 메탈 트윈플레이트 채용
 메인샤프트 강화, 2단 드리븐 기어 재질 변경, 각 기어에 스페셜 하드쇼트 추가

 물론, 이 사양은 22B 전용임

F

 미션케이스(벨하우징 형태) 변경

G

 ---

S201

 ---

비고
 
실제로 미션이 약하다고 하는 것은 C형일 것이다. D형에서 강화되었다고 잘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

강화가시작된 것은 C1형에서부터 입니다.

잘 들리는 2,3단의 기어 입력이 나쁘다고 말하는 싱크로도, 실은 C2에서부터 극복되어 있습니다.

280 ps가 된 D형서부터는 신설계 강화 미션을 채용, 이런 일을 전혀 알지못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은 미션을 고장낸 적이 없으면서 미션이 약하다고 아직까지 말하고 있군요.(웃음)

후기형이라면 좀더 파워업하지 않는 이상 괜찮을 겁니다.

개인적 견해이므로 반론은 받지 않습니다.


 순정 장비된 강화 파트 데이터 (주로STi버젼)

형식

A

B

C1

C2

D

E

22B

F

G

S201

강화 패드

 

 

 

 

 

 

 

 

 

후지쯔보 머플러

 

 

 

 

 

 

 

 

 

스텐메쉬 브레이크 호스

 

 

 

 

 

 

 

 

고내압 브레이크 호스

 

 

 

강화 2,후진 싱크로

 

 

 

 

 

 

 

 

강화 3단 싱크로

 

 

 

 

 

 

 

 

 

강화 인터쿨러 덕트

 

 

 

 

강화 미션

 

 

 

 

강화 클러치 커버

 

 

 

 

트윈 플레이트 클러치

 

 

 

 

 

 

 

 

 

강화 리어 액슬

 

 

 

 

하드 서스펜션

 

 

 

 

 

 

 

 

 

 

 

 

 

 

 

 

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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