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http://www.impreza.gr.jp/masa/subaru/gc8/gc8_03.html
GC8계 스펙 진화의 계보 |
▼ 엔진 #1 : 출력 데이터 | ||||||
형식 | 엔진형식 | 실린더 블럭 | WRX | STi | 웨건 | 웨건STi |
A형 | EJ20G | 클로우즈드 데크 | 240 ps | --- | --- | --- |
B형 | EJ20G | 클로우즈드 데크 | 240 ps | 250 ps | 220 ps | 250 ps |
C1형 | EJ20G | 오픈(WRX) | 260 ps | 275 ps | 220 ps | --- |
C2형 | EJ20G | 오픈(WRX) | 260 ps | 275 ps | 220 ps | 260 ps |
D형 | EJ20K(세단) | 오픈(세단) | 280 ps | 280 ps | 240 ps | 280 ps |
E형 | EJ20K(세단) | 오픈(세단) | 280 ps | 280 ps | 250 ps | 280 ps |
22B | EJ22改 | 클로우즈드 데크 | --- | 280 ps | --- | --- |
F형 | EJ207 | 오픈데크 | 280 ps | 280 ps | 240 ps | 280 ps |
G형 | EJ207 | 280 ps | 280 ps | 240 ps | 280 ps | |
S201 | EJ207 | --- | 300 ps | --- | --- | |
※비고
|
▼ 엔진 #2 : 사양 데이터 | ||||
형식 | 점화방식 | 피스톤 | 압축비 | 밸브간격조정 |
A형 | 직접점화 | 주조 | 8.5 : 1 | 유압 |
B형 | 주조 (STi는 단조) | |||
C1형 | 유압 (RA・STi Shim) | |||
C2형 | ||||
D형 | 2플러그 동시점화 | 주조 몰리브덴 코트 | 8.0 : 1 | Outer-Shim (STi Inner-Shim) |
E형 | Inner-Shim | |||
22B | 단조몰리브덴 코트 | |||
F형 | 주조 몰리브덴 코트 | 8.5 : 1 | ||
G형 | ||||
S201 | 단조몰리브덴 코트 | 8.0 : 1 | ||
|
▼ 엔진 #3 : 터빈 관계 데이터 | |||||
형식 | 터빈 | 과급압 (mmHg) | 날개수 (흡/배) | 배기로터구경 (출/입) | 흡기로터구경 (출/입) |
A형 | 미쯔비시 TD05H | 600 | 12 / 12 | 49.1 / 56 | 60 / 46.5 |
B형 | 600 | 12 / 12 | 49.1 / 56 | 60 / 46.5 | |
C1형 | 650 | 12 / 12 | 49.1 / 56 | 60 / 46.5 | |
C2형 | 650 | 12 / 12 | 49.1 / 56 | 60 / 46.5 | |
D형 | IHI RHF5HB | 750 | 11 / 10 | 48 / 53 | 60 / 47.1 |
E형 | 800 | 11 / 12 | 48 / 53 | 60 / 45.5 | |
22B | 800?? | 11? / 12? | 48? / 53? | 60? / 45.5? | |
F형 | 800 | 11 / 12 | 48 / 53 | 60 / 45.5 | |
G형 | 800 | 11 / 12 | 48 / 53 | 60 / 45.5 | |
S201 | 850?? | 11 / 12 | 48 / 53 | 60 / 45.5 | |
※비고
또한, 웨건 WRX의 경우, D형 웨건까지는 터빈을 TD04L, E형이후로는 터빈을 동일한 RHF5HB를 사용한다. |
▼ 엔진 #4 : 캠 관계 데이터 | |||
형식 | 흡기밸브 개폐시간 | 배기밸브 개폐시간 | 밸브리프트량 IN / EX |
A형 | 6 / 56 | 55 / 11 | 7.8 / 7.8 |
B형 | 6 / 56 | 55 / 11 | 7.8 / 7.8 |
C1형 | 6 / 56 | 55 / 11 | 7.8 / 7.8 |
C2형 | 6 / 56 | 55 / 11 | 7.8 / 7.8 |
D형 | 10 / 56 | 56 / 12 | 8.2 / 8.3 |
E형 | 10 / 56 | 56 / 12 | 7.8 / 8.3 |
22B | ?? / ?? | ?? / ?? | ?? / ?? |
F형 | 9 / 53 | 58 / 10 | 8.2 / 8.3 |
G형 | 9 / 53 | 58 / 10 | 8.2 / 8.3 |
S201 | ?? / ?? | ?? / ?? | ?? / ?? |
※비고
|
▼ 브레이크 #1 : 세단 및 쿠페(※5MT차량만/AT차량제외) | |||
형식 | 타입 | 전륜 | 후륜 |
A형 | 전 타입 | 13” 편면2포트 | 13인치 편면2포트 |
B형 | |||
C1형 | |||
C2형 | |||
D형 | WRX | 15” 편면2포트 | 14인치 편면1포트 |
WRX-STi | 16” 대면4포트 | 14인치 편면1포트 | |
RA-STi | 16” 대면4포트 | 15” 편면1포트※1 | |
E형 | WRX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 |
WRX-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RA-STi | 16” 대면4포트 | 15” 대면2포트 | |
22B | | 16” 대면 4포트 | 15” 대면2포트 |
F형 | WRX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 |
WRX-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R-STi | 16” 대면4포트 | 15” 대면2포트 | |
RA-STi | 선택식 | 선택식 | |
G형 | WRX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 |
WRX-STi | 16” 대면4포트 | 14” 대면1포트 | |
R-STi | 16” 대면4포트 | 15” 대면2포트 | |
RA-STi | 선택식 | 선택식 | |
S201 | | 16” 대면4포트 | 15” 대면2포트 |
※비고
|
▼ 브레이크 #2 : 웨건 (※5MT차량만/AT차량제외) | |||
형식 | 타입 | 전륜 | 후륜 |
A형 | --- | --- | --- |
B형 | WRX 웨건 | 13” 편면2포트 | 13” 편면1포트※1 |
C1형 | WRX 웨건 | 13” 편면2포트 | 13” 편면1포트※1 |
C2형 | 전 타입 | 13” 편면2포트 | 13” 편면1포트※1 |
D형 | WRX 웨건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1 |
WRX 웨건- 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E형 | WRX 웨건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1 |
WRX 웨건- 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F형 | WRX 웨건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1 |
WRX 웨건- 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G형 | WRX 웨건 | 15” 편면2포트 | 14” 편면1포트※1 |
WRX 웨건- STi | 16” 대면4포트 | 14” 편면1포트 | |
※비고
|
▼ 디퍼런셜 LSD 데이터 (※5MT차량만/AT차량제외) | ||||
형식 | 타입 | 프론트 | 센터 | 리어 |
A형 | 전 타입 | --- | 비스커스 LSD | 비스커스 LSD |
B형 | 전 타입 | --- | 비스커스 LSD | 비스커스 LSD |
C1형 | WRX | --- | 비스커스 LSD | 비스커스 LSD |
RA-STi | --- | DCCD | 4 피니언 기계식 | |
C2형 | WRX | --- | 비스커스 LSD | 비스커스 LSD |
RA-STi | --- | DCCD | 4 피니언 기계식 | |
D형 | WRX | --- | 비스커스 LSD | 비스커스 LSD |
RA-STi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E형 | WRX | --- | 비스커스 LSD | シェアトラック |
RA-STi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RA-STi-Limited | 헬리컬 LSD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22B |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F형 | WRX | --- | 소형 비스커스 LSD | シェアトラック |
RA-STi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RA-STi-Limited | 헬리컬 LSD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G형 | WRX | --- | 소형 비스커스 LSD | シェアトラック |
RA-STi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RA-STi-Limited | 헬리컬 LSD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
S201 | | --- | DCCD | 대형4 피니언 기계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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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랜스미션 강화 내역 데이터 (마이너 체인지시 행하여진 변경부분 ) | |
형식 | 강화내용 |
A형 | --- |
B형 | --- |
C1형 | 후진,2단 싱크로 강화 |
C2형 | RA(크로스미션) 3단 싱크로 강화 |
D형 | 설계 대폭 변경. 클러치 구경 UP, 셋트 하중 UP |
E형 | --- |
22B | 세라믹 메탈 트윈플레이트 채용 |
F형 | 미션케이스(벨하우징 형태) 변경 |
G형 | --- |
S201 | --- |
※비고 강화가시작된 것은 C1형에서부터 입니다. 잘 들리는 2단,3단의 기어 입력이 나쁘다고 말하는 싱크로도, 실은 C2에서부터 극복되어 있습니다. 280 ps가 된 D형서부터는 신설계 “강화 미션”을 채용, 이런 일을 전혀 알지못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은 미션을 고장낸 적이 없으면서 “미션이 약하다”고 아직까지 말하고 있군요.(웃음) 후기형이라면 좀더 파워업하지 않는 이상 괜찮을 겁니다. ※개인적 견해이므로 “반론”은 받지 않습니다. |
▼ 순정 장비된 강화 파트 데이터 (주로STi버젼) | ||||||||||
형식 | A형 | B형 | C1형 | C2형 | D형 | E형 | 22B | F형 | G형 | S201 |
강화 패드 | | ● | | | | | | | | |
후지쯔보 머플러 | | ● | | | | | | | | |
스텐메쉬 브레이크 호스 | | ● | ● | | | | | | | |
고내압 브레이크 호스 | | | | ● | ● | ● | ● | ● | ● | ● |
강화 2단,후진 싱크로 | | | ● | ● | | | | | | |
강화 3단 싱크로 | | | | ● | | | | | | |
강화 인터쿨러 덕트 | | | | | ● | ● | ● | ● | ● | ● |
강화 미션 | | | | | ● | ● | ● | ● | ● | ● |
강화 클러치 커버 | | | | | ● | ● | ● | ● | ● | ● |
트윈 플레이트 클러치 | | | | | | | ● | | | |
강화 리어 액슬 | | | | | ● | ● | ● | ● | ● | ● |
하드 서스펜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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