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세대의7시리즈는 보디사이즈가 확대된 것에 스타일링도 프레스티지카로서역동감 및 엘레강스를 더욱 강조.

시대를 초월한 그 디자인은 매우 높게 평가되어 다수의 디자인상을 획득하였다.

파워유닛에는 각부의 보강된 직렬6기통이외에, 세계적으로도 희소한 V형12기통을 새로이 채용. 라이벌차에 대해서도

큰 어드밴티지를 확립하였다.

또, 엄격해지는 배기가스규제에 대응하면서도, 출력특성의 영향을 최소한으로하는 배기카탈라이져가 부착되어있다.

(BMW Japan홈페이지에서 인용)

모델730i735i (iL)740i (iL)750i (iL)
형식E-GD30E-G35 (E-L35) E-GD40 (E-GD40L) E-GB50 (E-G50)
전장×전폭×전고 mm4,910 × 1,845 × 1,410 (5,025 × 1,845 × 1,400)
휠베이스 mm2,830 (2,945)
축거(前) mm1,525 (1,530)
축거(後) mm1,550 (1,555)
중량-정원730i735i (iL) 740i (iL) 750i (iL)
차량중량 kg1,750-1,780 (1,820) 1,790(1,860)
정원 명5
차량총중량 kg2,025-2,055 (2,095) 2,065(2,135)
성능
최소회전반경 m5.8 (5.8)
연료소비률
10모드
km/l
5.5-5.54.4

연료소비율

60km/h정지주행
km/l

12.7-12.810.4
엔진730i735i (iL) 740i (iL) 750i (iL)
형식30 8S35 8S40 8S50 12
종류V형8기통
DOHC32밸브
직렬6기통V형8기통
DOHC32밸브
V형12기통
SOHC
총배기량 cc2,9963,4303,9814,987
압축비: 110.5-10.08.8
최고출력
PS/rpm(DIN)
218/5,800211/5,700286/5,800300/5,200
최대토크 kgm/rpm(DIN)29.6/4,50031.1/4,00040.8/4,50045.9/4,100
연료공급장치디지탈 모터 일렉토로닉스(DME)
전자연료분사장치
연료탱크용량 l무연고급/90-무연고급/90무연일반/90
동력전달장치730i735i (iL) 740i (iL) 750i(iL)
클러치토크컨버터(록업클러치 내장)
변속기

전자식유압제어식

5단AT
(프로그램
셀렉터 내장)

전진4단 후진1단

오토매틱

전자식유압제어시스템

프로그램

셀렉터 내장

전자식유압제어식

5단AT
(프로그램
셀렉터 내장)

전자식유압제어식

4단AT
(프로그램
셀렉터 내장)

조작방법플로어시프트
변속비(1단)3.665-3.5532.478
변속비(2단)1.999-2.2441.478
변속비(3단)1.407-1.5451.000
변속비(4단)1.000-1.0000.728
변속비(5단)0.742-0.787-
변속비(후진)4.096-3.6842.090
최종감속비3.230-2.9303.640
조향장치730i735i (iL)740i (iL) 750i (iL)
조향방식

리서큘레이팅 볼 식

회전수 감응식

파워스티어링

-

서보트로닉

속도감응식

파워스티어링

서스펜션730i735i (iL) 740i (iL) 750 (iL)
전륜더블조인트 스프링 스트러트
후륜세미 트레일링 암
제동장치730i735i (iL) 740i (iL) 750i (iL)
주 브레이크 형식 (전)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주 브레이크 형식 (후)솔리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제동력 제어장치ABS(안티록브레이크시스템)
주차브레이크형식기계식(리딩트레일링)
타이어/휠730i735i (iL) 740i (iL) 750i (iL)
타이어225/60R15V225/60VR15225/60ZR15
7J×15알로이7J×15알로이

7J×15알로이
(크로스스포크

스타일)

7J×15알로이

● 장비내용 및 주요제원은 1993년 3월 현재 일본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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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자료: 세븐스타일 (http://www.seven-style.jp/information/spec/e32/info_e32.htm)

Posted by 벅스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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